전도자가 누릴 삶
고린도전서 12:1~31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가장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3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50장 나의 생명 되신 주 (구 424장) 사람은 자신의 가치관이나 틀대로 생각하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성공한 삶을 살려면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고 기도를 통해 사탄과 싸울 힘을 무장하라고 하셨습니다. 내 삶의 틀을 바꾸어 전도자의 삶을 사실적으로 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성령 충만을 지식으로만 알면 안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기도로 세계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드와이트 무디, 요한 웨슬레, 허드슨 테일러와 같은 믿음의 사람은 기도를 통해 힘을 얻고 그 시대에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았습니다. 기도는 불가능한 일도 가능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있고, 하늘 보좌를 움직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께 구하고, 날마다 하나님을 찾아 응답을 구하는 것은 당연한 삶입니다.
2. 열심히 하는 것이 답은 아닙니다
복음을 아는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문제를 해결 받았기에 성령 충만을 받기 위해 기도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간혹 하나님을 찾다가 신비주의에 빠지고, 열심을 가지고 하나님을 믿다가 율법주의에 빠지기도 합니다. 복음을 가진 자는 가장 정상적인 방법으로 예배에 성공하고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려야 합니다. 집중하여 마음을 쏟아야 할 때도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기도하며 가만히 기다리는 것이 하나님의 방법일 때도 있습니다.
3. 하나님 자녀의 신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교회에 다닌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면, 결국 사탄에게 이끌려 다니다가 실패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매일, 매 사건마다 환경을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 앞에 서야 합니다. 하나님 자녀의 사명을 잊으면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 자녀의 신분을 확인해야 문제가 와도 이길 수 있습니다. 예배에 실패하면 모든 삶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고, 말씀을 믿고 말씀대로 행동할 때, 우리의 생각도 바르게 고쳐집니다. 오늘의 말씀을 붙잡고 하나님 자녀의 신분을 누려 보세요. 새가족・현장사역자 수련회 / 2012.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