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가 회복할 기도
로마서 8:1~12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구 204장)
매일 일하고 공부하는 것은 당연하게 느끼면서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는 시간이 없어도 어색하지 않다면 이대로 괜찮은 걸까요? 복음을 알고 누리는 자에게 말씀을 묵상하는 일보다 더 시급한 것은 없습니다. 전도자의 삶을 사는 자는 복음을 누리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1. 구원을 얻는 믿음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하나님은 지금도 나와 함께하십니다. 이사실을 알면서도 누리지 못하는 것은 믿음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누리는 자는 기도가 시작되고, 하나님의 시간표를 알게 됩니다. 구원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값진 선물입니다. 우리의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구원을 얻은 믿음의 고백을 할 때 사탄의 세력도 힘을 잃고 우리를 공격하지 못합니다.
2. 죄와 사망의 권세를 이길 힘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를 가졌어도 사용하지 못하면 사탄에게 속게 됩니다.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건지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를 사용할 때 흑암 세력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꺾이게 됩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열심이나 노력이 아니라 말씀을 붙잡고 실제로 복음을 누리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3.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로운 새 생명
급할 때 잠깐 하나님을 찾으며 힘들 때만 기도하는 어린아이 같은 신앙생활을 하면 하나님 자녀에게 주어진 생명의 기쁨과 감격을 놓칩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자녀가 생명의 비밀을 누리지 못하도록 하며, 삶에 지쳐 피곤하게 하고, 문제와 사건에 매여 불신앙하며 낙심하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 생명을 얻었으며, 흑암 권세에서 자유함을 입은 몸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 구원은 하나님의 나라가 내 삶에 임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모든 현장에서 누리는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새가족・현장사역자 수련회 / 2012.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