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가진 자의 선택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50장 우리들의 싸울 것은 (구 393장)
슬픈 소식을 듣거나 생각지 못한 일이 일어나면 세상이 무너질 것처럼 힘이 듭니다. 반면 좋은 일이 일어나거나 뜻하지 않는 행운이 생기면 없던 힘마저 생깁니다. 우리는 시대를 살리는 전도자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전도자는 어떠한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고 교만하지 않을 영적인 힘과 삶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가질 수 있을까요?
1. 잘못된 체질을 바르게 고쳐야 합니다
잘못된 행동을 하고 싶어서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어릴 때부터 살아 온 환경이나 생각, 습관이 바르지 않으면 잘못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잘못된 체질이나 생각을 바르게 하려면 성경을 읽고 성공한 사람의 책을 읽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책을 읽다 보면 지혜가 생기고 말씀을 묵상하면 힘이 생겨 어느 날 잘못된 체질이 바뀌게 됩니다.
2. 영적 문제를 점검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든 나름대로 숨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이지만 마음이 괴롭기도 하고, 말하지 않는 고통도 있습니다. 고민을 말하지 않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나, 아무렇지 않게 넘긴다면 고칠 수 없는 문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사탄에게 속지 않기 위해서는 숨은 문제가 무엇인지 찾아보고 하나님과 복음 앞에 진실하게 내려놓아야 합니다. 말씀을 깊이 묵상하면서 자신을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3. 율법주의에 빠지지 않아야 합니다
율법을 제대로 지킨 유대인은 성공했으나, 율법으로는 자신의 영적 문제를 치유하거나 구원의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특히 율법주의에 빠지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괴롭히게 됩니다. 육신에 속한 자는 율법을 지키려고 몸부림치며 살지만, 복음을 가진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율법을 뛰어넘습니다.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나를 낮추며 바른 믿음을 고백할 때 치유가 시작됩니다.
- 우리는 사망에서 생명으로 거듭난 신분입니다. 삶이 흔들리지 않도록 잘못된 습관이나 생각을 복음 안에서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시간을 정하여 내게 주신 복음을 깊이 묵상해 보세요. 새가족・현장사역자 수련회 / 2012.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