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고린도전서 15:1~11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8장 비바람이 칠 때와 (구 441장)
하나님의 자녀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요,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의 증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은 완전한 구원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막상 삶에서 여러 문제에 부닥치면 구원의 감사는 커녕 구원 받았다는 사실조차 제대로 누리지 못합니다. 내가 받은 구원의 축복은 어떤 것일까요? 그리고 이 축복을 어떻게 누려야 할까요?
1. 구원은 모든 것의 해결입니다 (엡 2:1~7)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신 것은 신화도, 단순한 역사도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2천 년 전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인간은 죄와 저주에서 해방 받고, 사탄에게 고통당할 수밖에 없는 운명에서 벗어났습니다. 또한, 죽어서 지옥에 갈 수밖에 없는 미래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사실을 알지 못하면 구원을 받았어도 현실 문제에 속아서 고통 받게 됩니다.
2. 구원자의 자격이 있습니다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죄가 없어야 합니다. 사형수가 다른 사형수의 죄를 없애기 위해 대신 죽어 줄 수는 없습니다. 인간 역시 태어날 때부터 죄인이기에,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 되신 증거로 삼 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구원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사탄의 권세를 깨뜨리시고 하나님을 만나는 길이 되셨습니다. 이사실을 깊이 묵상할 때, 구원의 감사를 회복하게 됩니다.
3. 구원의 축복을 어떻게 누려야 할까요?
구원은 노력과 열심, 선행과 지식으로 얻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나의 그리스도로 고백하고,(롬 10:9~10) 나와 내 인생의 주인으로 마음에 영접해야 합니다.요 1:12 예수님이 나의 주인이 되시면, 나의 힘과 능력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적인 능력으로 살게 됩니다. 또한 성령이 나와 항상 함께하시며 인도하시고, 나의 삶에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증거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 하나님 자녀의 시작은 오직 복음이며 모든 것은 오직 성령의 역사와 인도를 따라서 진행됩니다. 구원의 감사를 회복하며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도록 말씀을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2부 / 201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