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복음 실현
에스더 4:1~16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하니라 (1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67장 주의 확실한 약속의 말씀 듣고 (구 201장)
세상은 복음 가진 자를 핍박하고 사탄은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에스더가 왕궁에 들어갔을때, 하만이라는 총리가 언약 가진 이스라엘 민족을 모두 죽이려고 했습니다. 한국 교회도 신사참배와 우상숭배를 거부하다가 많은 성도가 순교했던 역사가 있습니다. 사탄은 언약이 전달되지 못하게 끊임없이 복음과 전도를 방해합니다. 어떻게 사탄과의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고 복음을 실현해야 할까요?
1. 과거에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습니다 (에 2:10)
과거의 사건이나 문제 때문에 고민하거나 불평하면 과거 속에 있는 하나님의 계획을 보지 못합니다. 본문에 에스더와 모르드개는 어려움 앞에서 탄식하거나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어려움이 찾아오는 이유를 알고 문제 속에 숨겨진 하나님의 계획을 기도하며 찾았습니다. 문제 앞에서 조급해하면 어려움이 심해집니다. 기도하며 하나님의 계획을 질문할 때,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 인도하십니다.
2. 복음을 가졌다면 현실 앞에 담대할 수 있습니다 (에 4:16)
에스더가 왕후였던 시절, 총리 하만은 언약 가진 이스라엘 백성을 모두 죽이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에스더는 하나님의 능력을 알았기에 두려워하거나 겁먹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정확히 아는 자는 세상의 어려움과 고난에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에스더는 왕 앞에 나아가 죽게 될 상황에도 “죽으면 죽으리이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복음을 가졌다면 모든 것을 다 가진 것입니다. 복음의 능력을 믿는 자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능력을 보이시고 성령으로 역사하십니다.
3. 하나님은 구원 받은 자를 지키십니다 (에 9:31)
이스라엘 백성을 죽이려고 했던 하만이 무너진 후,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하신 것을 기념하는 부림절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지키시며, 싸움 없이 세상을 이기게 하십니다. 복음을 가진 자는 과거가 발판이 되며, 현실을 피하지 않고 말씀을 삶에 적용하여 누릴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고 어려움을 당해도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라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하나님께서 지키시며 하나님의 시간표에 따라 인도하십니다.
- 하나님께서는 복음 가진 자에게 세상을 이기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과거를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응답이 무엇인지, 현재와 미래에 인도하실 계획이 무엇인지 기도로 질문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1부 201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