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있는 한 사람
시편 57:1~11 그들이 내 걸음을 막으려고 그물을 준비하였으니 내 영혼이 억울하도다 그들이 내 앞에 웅덩이를 팠으나 자기들이 그 중에 빠졌도다(셀라) 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고 내 마음이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가 찬송하리이다 (6~7)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29장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구 489장)
왜 나는 문제를 안고 살까요? 가정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으면 경제 문제가 발목을 잡고, 경제 문제가 해결되면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고 나의 문제를 모두 해결했는데 왜 여전히 문제 때문에 힘들까요? 많은 사람이 이런 생각에 갇혀서 살아가기에 능력 있는 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어떤 능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할까요?
1. 감사의 능력
문제가 와도 감사할 수 있는 것은 문제 뒤에 숨겨진 하나님의 계획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지금 문제가 있더라도 인간의 근본 문제가 예수 그리스도로 해결되었기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재앙과 사탄의 권세 아래 있었습니다. 인간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에 예수님이 그리스도로 오셔서 해결하셨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지금 닥친 문제는 전부 축복의 발판이 됩니다.
2. 함께하는 능력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의 실수를 보며 정죄하기도 합니다. 내 기준으로는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 사람이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이 그 사람을 어떻게 쓰실지 아무도 모릅니다. 복음에는 사람의 연약함을 넘어서는 능력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수용하고 도와준다면 하나님 자녀를 분열시키는 흑암 세력이 무너지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것입니다.
3. 생각을 바꾸는 능력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사람이 십만 원을 길에서 주우면 뛸 듯이 기쁠 것입니다. 하지만 억만장자가 길에서 십만 원을 본다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배경이나 기준으로 생각하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육신의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하나님의 일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부활하신 예수님은 오직 성령 충만을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오직 성령으로 충만한 비밀이 있다면 내가 있는 현장까지 살릴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많아서 힘들다면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을 묵상하면서 나의 문제를 바라보세요. 문제의 다른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나의 마음과 생각이 하나님께 붙잡히도록 기도해 보세요. 훈련원 개강세미나 2012.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