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가 갖추어야 할 것
빌립보서 3:8~21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1장 오 놀라운 구세주 (구 446장)
하나님의 자녀인데도 삶의 모습은 믿음과 동떨어진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기도 하고, 믿음 없는 다른 사람을 보면 왜 저럴까 하는 마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과 소통하는 시간이 없어 육신적인 생활에 매이고 영적인 축복을 놓치기 때문입니다. 영적인 비밀을 누리는 전도자는 무엇을 갖추어야 할까요?
1. 버릴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모든 일에 성령 인도를 받는 것은 중요합니다. 무엇이 성령의 인도인지 알지 못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과 계획을 고집하기 때문입니다. 복음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지만,(골 2:3) 어려움을 당하면 말씀은 생각나지 않고, 나름의 경험과 방법을 가지고 해결책을 찾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오는 문제와 어려움은 하나님 앞에서 믿음을 고백하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전도자가 불신앙을 버리고 믿음을 선택하며 고백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2. 취할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돈, 명예, 인기 따위에 연연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고 싶다고 고백합니다. 세상에 살면서 뜻하지 않은 일이 많기에 마음만큼 쉽지 않은 고백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고백은 성취됩니다. 계속해서 말씀을 듣고 묵상하며, 복음과 믿음 안에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누릴 것이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학업 성적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제대로 해보려고 노력하지만, 영적인 힘이 없으면 바른 동기나 의욕이 생기지 않습니다. 흑암 세력은 하나님의 자녀가 축복을 받지 못하도록 괴롭히고 환경과 사람을 통해 속이려 합니다. 위기를 당한 후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를 누리며 날마다 말씀을 놓치지 않고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 흑암 세력은 하나님의 자녀가 실패하고 넘어지도록 속이고 공격합니다. 어떤 믿음이 필요할까요? 지금 나의 믿음을 고백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20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