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서 받을 응답
사도행전 2:42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5장 이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구 344장)
바울은 전도와 선교를 위해 죽음 앞에서도 하나님의 예비하신 길을 따라갔습니다. 죽음의 위기를 맞은 다니엘도 하나님께 기도할 때 ‘하나님, 살려 주세요.’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죽을 것을 알면서도 감사하며 기도했습니다. 위기나 고통 속에서 때로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나요? 갈 길을 못 찾아 헤매나요? 우리의 삶속에서 중요한 응답을 받으면 됩니다.
1. 삶에서 봐야 할 것
하나님의 인도를 받기 위해서는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생각해야 합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기 위해 몸부림쳤던 초대교회 성도는 죽음의 위기를 당해도 하나님을 바라보았습니다.(행 13:1~4) 전도의 문이 막혔을 때도 자신의 생각이 아닌 성령의 인도를 받기 위해 기도했더니 마게도냐에 전도의 문이 열렸습니다.(행 16:6~10) 어떤 선택이나 결정을 해야 할 때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깊고 넓게 볼 줄 알아야 합니다.
2. 삶에서 누려야 할 것
하나님의 자녀는 바른 믿음과 생각으로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지만 상처 받은 마음과 생각 때문에 많은 일이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말씀을 묵상해도 그때뿐입니다. 가장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고쳐야 무너진 규모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삶이 정리되지 않으면 건강도 회복하기 어렵고, 어둡고 부정적인 생각도 바뀌지 않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가 내 삶을 주장하시도록 성령의 충만을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3. 삶에서 가져야 할 것
죄와 사탄의 문제는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 해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흑암 세력과 저주를 깨트리셨으며 사람이 해결할 수 없는 죄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인간은 연약하여 문제를 만나거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사람을 원망하거나 하나님을 불신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의 뜻대로 해석하거나 하나님을 잊은 채 살아갑니다. 모든 동기, 욕심을 버리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붙잡을 때 삶은 달라집니다.
-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 편에서, 어떤 결정을 내리던지 복음에 유익한 방향으로 하도록 기도해 보세요. 북미주 산업인대회 1강 2012.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