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창세기 6:1~8 그러나 노아는 하나님께 은혜를 입었더라 (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인간이 하나님을 떠난 순간 흑암 세력에게 소속되었습니다. 실패를 거듭하는 이유도 우상숭배를 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멀리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사람은 근본 문제를 해결해야 사람답게 살 수 있습니다. 근본 문제란 무엇일까요?
1. 창세기 3장 문제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가정에 큰 축복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사탄은 하나님이 제일 먼저 축복하신 사람과 가정을 무너뜨렸습니다. 하나님을 다시 만날 수 없도록 계속해서 속이고 가족이 함께하지 못하도록 분열시켰습니다. 사탄의 전략을 아신 하나님께서 여인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사탄의 머리를 깨트리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어야 가정에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 회복됩니다.
2. 창세기 6장 문제
학식이 높거나 돈이 많아도 하나님을 떠나면 가치 없는 인생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방주 안에 들어오지 못하면 재앙과 저주, 고통을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방법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떠난 상태이기에 깨달을 수도 없습니다. 세상은 날이 갈수록 흑암 문화에 장악되고 사람은 학문과 돈의 노예가 되어 버렸습니다. 지금부터 하나님을 떠나 있던 가치관과 재앙에서 벗어나는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3. 창세기 11장 문제
흑암 세력은 하나님과 인간이 하나 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우리의 문제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지 못하면 응답 받을 수 없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갈대아를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야 하는 이유를 알지 못해 계속해서 방황했습니다. 갈대아는 우상 국가였으며 흑암 세력이 장악한 곳이었습니다. 우상 세력이 가득한 갈대아에서 벗어나 메시아가 오실 가나안 땅에 가기 위해 불신앙을 꺾고 기도했던 아브라함처럼 믿음의 결단을 해야 합니다.
- 불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적하는 것과 같습니다. 내 생각과 고집을 내려놓는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1부 201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