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통한 갱신
창세기 6:1~8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5~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구 204장)
하나님께서는 노아와 그의 후손인 셈과 아브라함을 통해 언약을 전달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런데 아브라함은 불신앙하여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언약을 놓치면 육신적인 삶을 추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이 모든 사건에 어려움과 문제를 주신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문제를 통해 무엇을 깨닫길 원하실까요?
1. 문제를 통해 갱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떠난 사람이 결혼하고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하나님을 떠나면 잘 살 줄 알았으나 저주와 고통은 끊이질 않았습니다. 고통 속에 몸부림치다가 결국 하나님 외에 다른 종교를 믿고 미신을 섬겼습니다. 하나님께로 가는 길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인간에게 문제가 오는 것은 하나님과 함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통해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셔야 할 이유를 알아야 갱신할 수 있습니다.
2. 하나님은 복음에 유익한 방향을 원하십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죽음의 위기를 넘기다 노예로 팔려 갔습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임을 확신하고 있었기에 요셉은 한 번도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눈으로 보면 억울하고 오해 받는 것 같아 화가 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상황을 복음에 유익한 방향으로 이끄십니다. 믿고 기다리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집니다.
3. 전도자의 미래에 유익을 주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상식 이하의 사람을 배려하려니 관용이 부족하고 하나님의 기준으로 뛰어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자신을 보면 마음은 괴롭습니다. 세상은 이미 흑암 문화로 가득해 손쓸 수 없이 타락하고 완악해졌습니다. 이것을 문화 현상으로 당연시 여기는 것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성령의 인도를 받지 못하면 모든 날이 고통으로 변합니다. 우리의 과거가 고통 속에 있다 할지라도 환경 때문에 속지 말고 전도자의 미래에 유익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 우리가 사는 이유는 흑암 문화에 빠진 자를 살리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언약이 전달되도록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2012.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