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운동 시대
마태복음 16:15~16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0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구 245장)
캄캄한 밤을 밝게 비추던 십자가가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기독교는 하나의 종교가 되었고 그 종교마저도 매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세계는 마약과 우울증, 정신병으로 고통당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를 살며 전도가 무엇인지, 전도 운동을 왜 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1. 세상에 필요한 것
모든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 사탄에게 속으며 고통스러운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이들을 살리지 않으면 국가와 시대가 재앙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선지자, 종교 지도자 중의 하나로 여깁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의 동기와 오래된 영적 문제로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누리지 못하며 살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면 사람을 살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나 자신도 살릴 수 없습니다.
2. 오늘 고백할 것
돈에 매여 아등바등 살거나 문제가 올 때마다 휘청대는 우리에게 예수님이 질문하십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사탄은 지금도 우리를 속입니다. 사탄은 우리의 주인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의 주인인 것처럼 주인 노릇하며 속입니다. 지금부터 결단하면 됩니다. 사탄의 권세를 이길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 뿐입니다. 모든 문제의 해결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도록, 또 교회와 전 세계의 주인이 되도록 기도하면 됩니다.
3. 이미 받은 것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앞에 모든 것을 내려놓기로 결단했다면, 하나님은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는 축복과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축복을 주십니다. 그뿐만 아니라 천국 문을 여는 열쇠를 주십니다. 우리는 연약하기에 하나님이 주신 축복으로 세계와 교회를 살려야 합니다.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며 오늘의 답을 찾고 하나님이 예비하신 제자를 놓고 기도한다면 시대를 살릴 전도 운동이 지속됩니다.
- “주는 그리스도이시며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사람들의 문제를 보며 나의 오래된 영적 문제를 찾고, 예수님께 믿음을 고백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2. 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