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축복을 어떻게 누릴까요?
사도행전 4:32~37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88장 이 몸의 소망 무언가 (구 539장)
하나님께서는 전도와 선교를 위해 전 재산을 내어 놓은 자에게 세계복음화를 위해 경제의 축복을 부어 주셨습니다. 또한, 전도를 위한 경제를 가지고 계시며, 선교를 위한 경제 역시 하나님의 손 안에 있습니다. 후대를 살리고, 지역을 살릴 경제도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개인의 안위가 아닌 전도와 선교를 위한 경제의 축복을 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전도, 선교, 후대, 생명을 위해 헌금해야 합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경제관념이 뚜렷해야 하는데 유난히 헌금 앞에서는 마음이 약해집니다. 초대교회 성도는 죽어 가는 현장을 살리려는 사명으로 신분과 지위를 떠나 전도와 선교를 위한 헌금을 드렸습니다.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 앞에 모든 것을 드렸더니 경제의 축복이 쏟아졌습니다.
2. 흑암 세력에게 장악된 경제를 되찾아야 합니다
불신자는 자신의 욕망, 명예, 권세를 유지하기 위해 경제를 장악하지만, 복음 가진 자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경제를 바라봐야 합니다. 자신이 삶의 주인이 되고 환경에 끌려가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갖기 어렵습니다. 작은 헌신으로 큰 응답을 받았던 초대교회 성도는 돈을 벌고 사용하는 목적이 전도 운동에 있었습니다. 흑암 세력에게 장악된 경제도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음을 기억하고 경제를 회복해야 합니다.
3. 헌금을 보는 시각이 달라져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의무적으로 드리는 헌금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복음 때문에 함께 모여 기도하고 헌금할 때 흑암 세력이 결박되어 세계복음화의 문이 열리며, 하나님을 떠나 죽어 가는 세상이 복음을 듣고 살아납니다. 물질 헌신을 위해 기도하면 때에 따라 필요한 말씀을 주시며, 하나님의 말씀이 원하는 대로 헌금할 때 창조적인 기적이 일어납니다.
- 형편이 어려워서 헌금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다면 전도와 선교를 위해 헌금이 회복되도록 기도를 시작하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201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