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경제
로마서 16:23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 (구 235장)
많은 사람이 경제 문제 때문에 고민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신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는데, 경제 문제만큼은 응답이 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를 위해 하늘 보좌의 축복을 더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손에 있는 경제를 어떻게 누려야 할까요?
1. 경제는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경제는 하나님의 손에 있으며, 하나님께서 세상 만물을 주관하시고 다스리십니다. 그러나 경제의 축복을 누리려면 규모를 가지고 기본을 갖추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헌금에 우선순위를 두고, 절약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사소한 것에도 최선을 다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자신의 분야에서 유일무이한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마음의 중심을 복음에 두고 공부하며 일 할 때, 하나님께서 경제를 축복하시며 전도와 선교에 헌신하는 힘도 주십니다.
2. 경제 축복을 받은 사람
하나님께서는 복음에 중심을 둔 사람에게 경제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브리스가와 아굴라 부부의 천막 사업을 통해 로마복음화의 문이 열렸고, 가이오는 재무관 구아도에게 복음을 전해 경제팀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빌레몬은 가진 재산을 전도자 바울을 돕는데 모두 헌신했습니다. 복음 운동에 중심을 둔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역사에 남을 만큼 경제적으로도 풍성하게 축복하셨습니다.
3. 말씀을 찾아 누려야 합니다
경제의 축복을 구하기 이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은 말씀을 누리는 것입니다. 사소한 사건을 만날때마다, 세상의 것이 아닌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또한 헌금에 마음을 담고 낭비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모든 경제생활을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영적인 기준으로 경제생활을 영위할 때 하나님께서 복음과 선교를 위해 숨겨 둔 경제로 축복하십니다.
- 내가 누리고 있는 경제는 세상의 경제인가요, 복음의 경제인가요? 참된 경제의 의미를 생각하며 어디에 마음과 생각을 담고 중심을 두어야 할지 기도해 보세요. 산업선교메시지 / 201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