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가 누릴 전도
이사야 6: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86장 내가 늘 의지하는 예수 (구 86장)
많은 사람이 전도를 어려워하고 부담스러워 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으로 나가 전도지를 전달하며 예수님을 믿으라고 말하는 것이 전도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전도를 바르게 이해해야 합니다. 전도자가 누려야 할 참 전도는 무엇일까요?
1. 구원을 누리는 것
베드로가 성전 미문 앞 앉은뱅이에게 고백한 것처럼, 전도는 내게 있는 것을 다른 이에게 주는 것입니다. 내가 먼저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복음을 누리고 기도로 하나님과 소통하는 것이 전도의 시작입니다. 나에게 값진 보석이 있을 때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싶은 것처럼, 구원의 가치를 알면 주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고 싶어집니다. 매일 말씀과 기도를 통해 구원의 감사를 풍성히 누리면, 하나님께서 구원 받을 자와 중요한 제자를 만나게 하십니다.
2. 기도를 누리는 것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 받았다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구원 받은 자에게는 하늘 보좌의 축복을 더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축복과 권세를 누리는 것이 기도입니다. 기도는 복음을 누리는 방법이요, 구원 받은 신분을 매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소통하며 영적인 축복을 누릴 때, 내가 있는 곳의 흑암 세력이 꺾이며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전도의 현장을 보게 됩니다.
3. 사람을 살리는 것
전도는 하나님을 떠나 영적으로 죽은 상태인 사람을 살리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영적인 힘이 없어 세상 문화에 휩쓸리고 눈앞에 닥친 문제에 힘겨워 합니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복음입니다. 사소한 만남도 영적인 눈으로 보면 복음을 전할 기회이며 사람을 살리는 축복입니다. 힘없는 사람에게 힘을 주고, 고통받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로 답을 주는 것이 전도입니다
. - 전도가 어렵고 힘들어 보이나요? 전도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구원의 비밀을 누릴 때, 하나님께서 전도의 문을 열어주십니다. 오늘 있을 만남을 두고 기도하며 구원의 축복을 묵상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2.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