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
출애굽기 2:1~10 그 아기가 자라매 바로의 딸에게로 데려가니 그가 그의 아들이 되니라 그가 그의 이름을 모세라 하여 이르되 이는 내가 그를 물에서 건져내었음이라 하였더라 (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64장 기뻐하며 경배하세 (구 13장)
모세는 어머니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자랐지만, 이스라엘 백성을 괴롭히던 애굽 사람을 죽이고 광야로 도망쳤습니다. 모세는 세상의 눈으로 보았을 때 실패한 인생이었지만, 호렙 산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후 인생의 전환기를 맞았습니다. 호렙 산에서 모세의 인생이 바뀐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는 말씀을 통해 인도를 받아 새롭게 시작해야 합니다.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1. 구원의 약속을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눈앞에 있는 문제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흑암과 저주의 세력에서 벗어나 구원 받았다면 신분이 하나님의 자녀로 완전히 바뀐 것입니다. 구원의 약속을 붙잡을 때, 세상과 환경을 초월하는 은혜를 주십니다.
2.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성취하시고자 하는 일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를 통해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기를 원하십니다. 문제가 많아 보이지만, 어려움은 모두 하나님께서 나를 훈련하시는 방법입니다. 과거의 상처에 매여 있으면 하나님의 뜻을 보지 못합니다. 내게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하나님의 기준으로 생각해 보세요. 과거의 문제나 내게 있는 영적 문제를 발판으로 삼아 영적인 눈으로 사건을 볼 때, 하나님께서 오늘과 미래를 온전히 인도하시며 필요한 모든 것을 채우고 계심을 알게 됩니다.
3.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준비하신 계획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으나 당장 미래를 생각하면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자녀 된 신분을 확인하고 과거의 문제를 영적인 관점으로 보면, 하나님께서 미래를 보여 주십니다. 하나님은 소소한 문제에도 하나님의 계획을 준비하십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겪었던 고난은 하나님께서 미래를 위해 예비하신 증거였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면 과거와 오늘, 미래가 말씀 안에서 새로워집니다.
- 하나님의 자녀로 구원 받은 신분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발견할 때, 나의 과거와 오늘, 미래는 새로워집니다.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주어진 상황과 문제에서 하나님의 계획과 축복을 찾아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2부 / 20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