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을 회복하는 방법
창세기 26:12~22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 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47장 허락하신 새 땅에 (구 382장)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으면 운명과 저주에서 빠져나와 사탄의 종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신분이 바뀝니다. 축복의 신분으로 바뀐 하나님의 자녀라면 저주와 재앙 속에 있던 체질을 버리고 하나님 자녀의 축복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 축복을 회복하지 않으면 축복을 받을 수밖에 없는 하나님 자녀의 신분이라도 끊임없이 고통당합니다. 축복을 회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하나님 자녀의 축복을 알아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은 성경의 인물 중 유일하게 고난당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어린 나이에 모리아 산에서 중요한 사건을 통해 하나님의 주신 언약을 마음 깊이 깨달아 실패나 고통을 겪지 않고 샘의 근원을 얻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농사를 지으면 100배의 축복을 받아서 먹을 음식이 끊이지 않았고, 우물을 파야 물을 얻을 수 있었던 시대에 샘을 파면 샘의 근원을 얻었습니다. 이삭은 아브라함의 축복을 이어받아 하나님이 성취하실 축복을 회복한 자였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 회복되면 이삭과 같이 시대적인 언약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2. 사탄의 전략을 알아야 합니다
돈이 많거나 학벌이 좋아도 이유 없이 다가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자의 가정과 그의 자녀는 아무리 성공해도 운명을 바꿀 수 없습니다. 사탄은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으러 다니며 세상에 속한 사람의 왕 노릇을 하고 심지어 하나님의 자녀까지 실패 하게합니다. 이것이 사탄의 전략입니다. 사탄을 통해 일어나는 일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끊임없이 고통받으며 실패하게 됩니다.
3. 후대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네 씨로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창 22:17)라는 말씀을 놓치면 후대가 고통당합니다. 아브라함의 간절한 기도를 통해 언약 안에서 이삭이 태어났으며, 아들이 없는 한나가 나실인을 위해 기도했더니 후대를 살릴 사무엘을 얻게 되었습니다. 언약 안에서 부모의 기도를 통해 후대가 살아나는 응답이 일어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 이삭이 언약을 굳게 붙잡게 된 사건과 이삭이 받은 하나님의 축복을 깊이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1부 20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