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앗긴 시스템 실현
로마서 16:25~27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25~26上)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5장 내 죄 속해 주신 주께 (구 354장)
우리는 하나님 자녀가 되었음에도 교회와 현장에서 갈등을 겪습니다. 사람 때문에 시험에 들기도 하고 이런저런 말에 현혹되고 흔들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탄의 조직은 문화, 학문, 경제로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참된 복음으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갈등하느라 놓치고 빼앗겼습니다. 사람 살리는 시스템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까요?
1. 개인 시스템
인간은 하루에 많은 생각을 합니다. 생각은 우리의 의식이 되고 의식은 잠재의식과 무의식으로 들어갑니다. 특히 무의식은 영혼 속으로 파고듭니다. 사탄은 이것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복음이 아닌 다른 생각으로 우리의 영혼을 병들게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사탄의 일을 이길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가 있습니다. 이 권세를 사용할 때 오래된 흑암 세력이 무너지는 예수님의 능력이 임합니다.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개인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2. 교회 시스템
로마서 16장 25절에 복음과 전도가 영세 전에 감추어졌다고 합니다. 감추어졌지만, 오직 언약을 붙잡고 함께 모여 기도할 때 감춰진 것을 그대로 주십니다. 교회 안에는 하나님 자녀임에도 사탄에게 속아 흔들리거나 문제를 만나 우울증이나 공허 상태에 빠진 사람이 많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이면 되는데, 오랫동안 다른 것을 붙잡았기 때문입니다. 복음에 온전히 집중한다면 하나님은 모든 것을 회복하실 것입니다.
3. 현장 시스템
지금 우리 주변에는 사탄의 문화가 조직화 되어 들어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귀신을 섬기고 믿는 일이 문화화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화는 눈에 보이지도 않고 너무도 익숙해져 있어서 깨닫기도 어렵습니다. 우리처럼 연약하고 평범한 사람이 흑암의 문화를 이길 수 없을 것 같지만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비밀만 안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감추어졌던 예수 그리스도의 비밀이 드러난다면, 하나님은 사람 살리는 시스템을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자주 들어서 익숙해져 버린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묵상하며 빼앗긴 세 가지 시스템이 회복되도록 기도해보세요. 대만 전도집회 2강 / 20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