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회복하여라
빌립보서 1:6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구 434장)
아무 생각 없이 습관과 의무로 교회에 가는 것에 만족하고, 자신의 생각을 따라 원하는 대로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대로 하나님이 주신 힘을 얻으려고 밤낮으로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는 어느 쪽에 가까운가요?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사람은 삶이 정돈되어 있고, 목적이 분명한 삶을 살아갑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려면 무엇을 회복해야 할까요?
1. 삶 회복
우리의 문제는 어릴 때부터 쌓여 온 것이기에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삶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더욱이 육신의 문제가 오면 생활이 힘들어지고, 영적 문제가 삶에 나타나면 상처가 커집니다. 기본을 갖추지 않으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내 힘으로 고쳐지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면 내 힘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의 힘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2. 그릇 회복
말하지 않아도 개인마다 크고 작은 문제를 품고 있습니다. 기본이 갖추어지지 않은 사람은 그릇이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삶의 기초가 안 된 사람은 대체로 현실을 제대로 보지 못합니다. 삶에서 구원의 축복을 누리려면 연약한 내 모습에 집중하기보다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오늘 내 삶 속에 안 되는 문제를 점검하고, 시간을 가치 있게 활용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기초가 바르게 쌓이면 그릇도 좋은 모양으로 회복됩니다.
3. 그리스도의 권세 회복
무엇 때문에 문제가 오는지 원인을 아는 사람은 해결하는 비밀 또한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세상의 문제가 무엇이며 어디서부터 시작되었고 해결책은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영적인 문제는 여러 가지 모습으로 각 사람에게 파고듭니다. 인간을 실패시키려는 사탄의 전략입니다. 사탄은 문화와 종교, 정치, 경제로 사람을 속입니다. 미혹하는 영에 속고, 나 자신 때문에 속고, 하나님이 주신 힘이 없어 날마다 흔들리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를 회복하면 흑암 세력은 힘을 잃게 되고,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나는 복음의 능력을 어느 정도 맛보며 누리고 있나요? 인간은 누구나 연약합니다. 나의 문제 때문에 흔들리지 말고 복음 안에서 삶이 회복되도록 작은 것부터 실천해 보세요. 미션홈 훈련메시지 201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