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꾼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 (구 235장)
많은 사람이 교회에 좋은 일꾼이 없다고 말합니다. 좋은 일꾼이란 무엇일까요? 교회에 헌신하며 전도에 마음을 두는 일꾼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교회 안에서 성도가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도울 때, 복음을 깊이 누리며 헌신하는 일꾼이 세워집니다. 좋은 일꾼으로 서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1. 개인화
개인화는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복음을 온전히 나의 것으로 누리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는 매주 예배를 드리지만 말씀을 나의 것으로 누리지 못하는 성도가 많습니다. 하나님은 분명 살아 계셔서 강단 말씀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말씀을 주십니다. 이 말씀을 한 주간 동안 묵상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로운 힘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내 것으로 누릴 때, 영적인 힘을 얻고 영적인 문제도 치유 받습니다. 복음이 개인화되어야 전도 운동에 마음을 담고 헌신할 수 있습니다.
2. 기도조
말씀이 내 것으로 누려지는 사람이 모여 함께 기도하는 팀을 만든 것이 기도조입니다. 또한 복음 가진 자가 함께 복음과 말씀을 개인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포럼하고 기도하는 모입니다. 복음을 가진 자가 마음을 담고 교회를 위해 기도할 때, 기도조를 중심으로 교회와 성도가 영적으로 살아나며, 교회가 있는 지역과 성도의 현장에서 전도 운동이 일어납니다. 기도조가 모여 기도할 때 불평과 불만, 불신앙이 없어지고 지역에서 전도의 문이 열리며, 교회가 말씀을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3. 원니스(Oneness)
말씀의 응답을 함께 나누고 전도자의 삶을 포럼하며 기도하는 기도조가 교회 안에 많이 세워지면, 교회의 모든 성도가 복음으로 하나가 되는 응답을 누리게 됩니다. 이때 지역 현장과 문화를 장악한 흑암 세력이 무너지게 됩니다. 문제 앞에서 사람의 기준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 배경의 흑암 세력을 알고 영적인 싸움을 해야 합니다. 인본주의와 세상의 문화, 여러 사건과 갈등 속에서도 복음으로 하나가 될 때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꾼은 말씀으로 하나님과 소통하며 사람과 소통하는 사람입니다. 말씀을 나의 것으로 마음에 담고 함께 기도하는 팀을 만들어 중요한 포럼과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