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기도
여호수아 6:15~21 일곱째 날 새벽에 그들이 일찍이 일어나서 전과 같은 방식으로 그 성을 일곱 번 도니 그 성을 일곱 번 돌기는 그 날뿐이었더라 일곱 번째에 제사장들이 나팔을 불 때에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외치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 성을 주셨느니라 (15~1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50장 우리들이 싸울 것은 (구 393장)
인간과 짐승이 다른 이유는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고 짐승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인간만이 영적인 존재이며 짐승에게는 영이 없습니다. 그래서 인간만이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과 소통하는 특권을 하나님의 자녀에게만 주셨습니다. 하나님과 소통하는 기도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기도
하나님께 하는 기도는 거창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상황에 맞는 시간에, 내가 겪는 문제를 하나님께 진실하게 말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있는 현장과 앞으로 가야 할 장소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하나님의 자녀요, 하나님의 자녀가 신분과 권세를 누리기 위해 기도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집니다.
2. 언약을 붙잡고 기도
예수가 그리스도 되셔서 인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하나님 자녀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곳에 하늘의 군대가 동원되며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고 다스리는 곳에는 하늘의 천사가 동원됩니다. 이 언약을 믿은 엘리사가 갑절의 영감을 달라고 기도했을 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3. 함께하는 기도
많은 사람은 구원이 무엇이며, 어떻게 구원 받는지 전혀 알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구원의 축복 속에 들어오지 못한 사람을 성경은 마귀에게 속한 자라고 말씀합니다. 사탄은 인간이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게 방해하고 복음을 듣지도, 깨닫지도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셔서 그리스도 안에 있게 하시고 모든 지혜와 지식의 보화를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누리길 원하십니다. 그리스도를 알고 구원의 축복 속에 들어온 하나님의 자녀가 함께 모여 기도할 때 성령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소통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현실을 바라보며 속지 말고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기도를 체험해 보세요. 또한 중요한 일을 두고 함께 기도제목을 나눌 기도조의 응답을 찾아 누려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1부 201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