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앞에서 어떻게 할까요?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72장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구 330장)
예수님께서 세상 끝 날까지 나와 함께하시겠다고 말씀하셨지만,마 28:20 나는 문제 앞에서 당황하며 혼란스러워하고 불신앙 할 때가 많습니다.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함께하신다는 약속을 어떻게 누리고 있나요? 나의 삶에서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나와 함께하심을 실제로 누릴 때, 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령으로 나와 함께하심을 실제로 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영적 상태
나의 영적 상태에 따라 내가 하고 있는 일, 나의 환경, 눈에 보이는 문제가 달라집니다. 하나님께 집중하면서 묵상을 통해 말씀을 깊이 생각하고, 정시기도를 통해 매일 영적인 힘을 얻는다면 나의 영적 상태가 치유됩니다. 초대교회가 집중하여 기도할 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정시기도, 무시기도, 24시 기도 속으로 들어간다면 내가 속한 현장과 시대를 복음으로 살려낼 수 있습니다. 나의 영적 상태에 따라 모든 응답이 결정되며, 영적 상태가 바르게 세워질 때 세상과 문화를 바꿀 수 있습니다.
2. 삶의 상태
영적 상태는 삶의 상태로 연결됩니다. 먼저 삶에서 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조급함은 큰 영적 문제입니다. 여유 있는 사람은 조급하게 행동하지 않고, 미리 앞서 보고 차근차근 준비합니다. 또한,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여유 시간과 자투리 시간을 잘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말씀을 깊이 누리며 삶의 여유를 찾고 시간 관리에 도전할 때, 전도자의 삶을 살게 됩니다.
3. 미래의 상태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지금 나의 상태는 미래와 연결됩니다. 공부할 때 미래를 보며 전문성과 유일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전문성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며, 할 수 있는 일을 제대로 하는 것입니다. 이때 그 분야에서 유일한 축복을 받게 됩니다. 미래를 구체적으로 생각하며 학업을 누릴 때 미래의 축복을 앞당겨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은 액수라도 저축하는 습관을 지니고 헌금과 헌신의 의미를 발견해야 합니다. 복음 안에서 미래를 보며 학업과 경제를 준비할 때, 하나님께서 시대를 보는 눈을 열어 주십니다.
-이미 나의 모든 문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해결하셨습니다. 이사실을 마음에 담고, 문제나 환경과 상관없이 어떻게 복음을 누리며 영적 상태, 삶의 상태, 미래의 상태에 도전할지 생각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