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자녀의 시간표
로마서 16:25~27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70장 피난처 있으니 (구 79장)
많은 종교와 단체가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에 나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시간표를 발견해야 합니다. 세상을 보는 영적인 눈이 열릴 때,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과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하시고자 하시는 일을 찾게 됩니다. 나는 어떻게 하나님의 시간표를 발견하고 준비해야 할까요?
1. 영세 전에 감추어진 복음(롬 16:25)
강대국의 속국이었던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께서는 모세로 하여금 400년 만에 복음을 회복하게 하셨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감추어 두신 성막, 언약궤, 세 절기의 비밀을 찾아냈습니다. 사무엘과 다윗 또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를 깨닫고 언약궤를 둘 성전을 준비했습니다. 이사야 역시 후손에게 복음의 배턴을 전달하는 일을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시대마다 하나님께서 숨겨 두신 언약이 있습니다. 이것을 찾아내는 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복음 전도자의 사명이며 시간표입니다.
2. 이제 나타나신 바 된 복음(롬 16:26)
하나님께서는 복음 가진 우리를 이 시대에 복음을 전달하는 주역으로 부르셨습니다. 우리는 전도와 선교를 위한 헌신을 준비해야 합니다. 흑암 세력이 가득한 이 시대와 문화를 살리는 유일한 방법은 전도와 선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도와 선교에 모든 것을 집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을 보며 교회와 전도 운동, 세계선교를 위한 헌신을 준비해야 합니다.
3. 세세 무궁토록 영광 돌릴 복음(롬 16:27)
하나님께서는 로마서 16장 27절의 말씀을 성취하기를 원하십니다.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세세 무궁토록 하나님께 영광이 있기를 원하십니다. 많은 사람이 복음을 모르고 하나님의 영광을 알지 못합니다. 온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성취하시고 복음을 전할 전도자인 우리를 시간표에 따라 이끄실 것입니다. 우리는 이사실을 알고 영적인 소통을 통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시간표를 발견하면 됩니다.
-왜 복음을 아는데도 많은 문제와 어려움이 올까요? 하나님께서 나를 훈련하시고, 사건 뒤에 응답을 숨겨 두셨기 때문입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시간표가 무엇인지 말씀을 묵상하며 생각해 보세요. 세계대학수련회 2강 / 2012.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