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으로 오신 그리스도
마태복음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구 102장)
마태복음은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씀합니다. 예수님이 태어나시기 수백 년 전부터 예수님의 탄생에 대한 예언이 성경에 기록되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로 오셔서 죄의 문제와 사탄, 지옥과 흑암 세력을 멸하셨으며, 이 권세를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셨습니다.(눅 10:19) 또한 하나님의 자녀를 영원히 책임지시며 인도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어떻게 이해하고 응답으로 붙잡아야 할까요?
1. 왕의 권세를 누려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탄의 권세를 멸하셨음을 믿고 보좌의 축복을 누린다면 염려하고 두려워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내가 가는 곳마다 나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성령께서 나의 삶을 주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를 삶에서 사실적으로 체험하며, 왕 같은 축복과 권세를 주셨음을 기억하면 담대하게 그리스도를 증거할 수 있습니다. 인본주의와 사람의 도움 없이도 참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기도를 누려야 합니다
정시기도를 회복하면 사람이나 문제와 상관없이 응답이 옵니다. 응답을 받으면 인본주의와 불신앙을 내려놓게 되고,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받은 말씀을 붙잡고 짧은 시간 묵상하면, 말씀이 마음과 생각에 뿌리내리며 지혜가 생깁니다. 또한 무시기도를 통해 현장에서 세상의 문제에 속지 않으며, 24시 기도를 통해 전도 현장을 움직이고 세계를 움직이는 힘을 얻게 됩니다.
3. 역사적 증거를 붙잡아야 합니다
먼저 역사적 증거를 붙잡아야 합니다. 역사적으로 복음을 올바르게 붙잡은 시대는 흥했고, 복음을 놓친 시대는 전쟁과 재앙이 찾아와 결국 멸망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왕 같은 축복을 회복해야 합니다. 또한 왕의 탄생을 증거한 성경적 증거를 붙잡고, 오늘 왕 되신 그리스도를 선포하는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미래를 바라보며 하나님께서 성취하실 증거를 붙잡아야 합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고 사탄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자녀를 보좌의 능력으로 축복하십니다. 이 사실을 오늘 내가 있는 현장에서 어떻게 누릴지 묵상해 보세요. Remnant Day / 201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