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소통하려면
빌립보서 1:3~6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함은 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59장 예수 십자가에 흘린 피로써 (구 193장)
불신앙을 하면 하나님의 축복을 놓치고 일을 하거나, 사람을 만날 때 자신의 수준과 기준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사탄은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받지 못하도록 인간을 속이고 특히 하나님과 소통하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사탄의 전략에 속지 않도록 무장하고 하나님과 소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교회와 환경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포럼을 하다 보면 각양각색의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을 만납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나는 왜 안 될까?’라고 고민합니다. 우리는 성도가 흔들리지 않도록 믿음을 심어 주고 교회와 환경을 위해 기도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살아나야 현장과 교회가 살아납니다.
2. 전도의 관점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바울이 복음을 전하다가 어려움을 당할 때 하나님께 어떻게 해야 할지 묻지 않았습니다. 보통 사람은 감옥에 가면 큰일 났다고 생각하지만, 바울은 감옥 안에서도 기도와 찬양을 멈추지 않았고, 전도를 위한 편지를 썼습니다. 문이 막혔다고 답답해 할 수 있으나 오히려 기도하며 은혜 받는 일에 집중했습니다. 평소에 기도의 비밀을 누리던 바울에게 전도는 어려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3. 묵상하며 힘을 얻어야 합니다
복음을 모르던 바울은 종교 생활을 잘하고 율법도 잘 지키는 훌륭한 사람이었으나, 영적인 문제로 고통당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순간 바울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바울이 하나님이 예비하신 축복을 계속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날마다 하나님과 소통하는 시간을 멈추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묵상할 때 하나님의 계획을 보고 영적으로 힘을 얻게 됩니다.
-사람의 말이나 환경에 휘둘리는 것은 기도의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소통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늘 하나님 앞에서 솔직하게 대화해 보세요. 전문강사훈련 메시지 1강 / 2011.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