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주신 기쁨
사도행전 1:4~5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4~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95장 나의 기쁨 나의 소망되시며 (구 82장)
초대교회 성도는 모이면 죽게 되는데도 목숨을 걸고 마가 다락방에 모였습니다. 이단이라는 누명을 쓰고 힘도 없었지만, 한마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과 함께하는 비밀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상황은 최악이었으나 하나님이 하시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믿었기에 두렵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진정한 기쁨을 누리면 죽음 앞에서도 감사하게 됩니다. 그 기쁨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1. 본 자의 기쁨
인간의 빈 마음을 파고들어 거짓의 힘으로 바벨탑을 쌓는 흑암 세력은 좋은 것을 주는 척 하지만 인간의 삶을 처참히 무너뜨립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세상의 노예처럼 방황해서는 안 됩니다. 복음의 맛을 본 사람은 약한 자를 살릴 힘이 있고, 응답 받으며, 예수 그리스도가 눈에 보이지 않게 내 삶을 주관하심을 누리기에 기쁨이 넘칩니다.
2. 가진 자의 기쁨
대부분 나에게 문제가 오는 것은 기본이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생긴 결과입니다. 허상만을 보다가 자신의 문제는 보지 못해 사람을 경계하고, 다른 곳에서 기쁨을 찾으려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누리지 못하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가졌다면 진정한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3. 전하는 자의 기쁨
내가 해야 할 점검은 ‘나는 은혜를 받고 있는가? 불신앙을 하고 있는가?’라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으려면 예배 시간에 내게 맞는 설교를 들으려 하지 말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초대교회 성도가 누렸던 진정한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복음 가진 자가 가는 곳마다 흑암 세력을 꺾고 우상을 무너뜨리실 것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기쁨을 맛봐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하나님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 삶의 진정한 기쁨이 무엇인지 묵상해 보세요. 특히 본 자, 가진 자, 전하는 자의 기쁨을 깊이 묵상해 보세요. 70인훈련 메시지 2011.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