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나요?
마태복음 16:13~20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19)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구 102장)
종종 상식으로 이해하기 힘든 일이 일어나 말이 통하지 않고, 부당하게 보이는 일을 겪으며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지 못해 답답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별것 아닌 일에 감정이 휘말려 기도도 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도 마음에 담기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복음을 가진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어떻게 소통할 수 있을까요?
1. 소통을 위해 버릴 것
성공한 사람을 보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이가 많습니다. 그러나 개인 중심이기에 결국 한계를 맞이합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하나님과 소통이 되지 않을 때는 자신의 신앙이 어떤 모습인지 점검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소통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나의 상태를 버려야 합니다.
2. 신앙 고백에 관한 소통
날마다 기도하며 말씀을 따라 살고 싶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성령의 인도를 받을 수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없어 신앙생활이 무기력하게 느껴질 때,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 진실한 고백을 드려 보세요. 우리의 시민권은 땅이 아니라 하늘에 있습니다.
3. 나를 감추는 소통
모든 사람에게는 삶을 지배하는 체질이 있습니다. 스스로 인식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으로 자리 잡은 체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삶에 나타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와 사탄의 권세, 죄와 저주를 꺾으셨습니다. 그분을 믿는 순간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음에도 자신의 동기와 어리석은 판단으로 삶이 흔들리고, 일이 꼬이기도 합니다. 나의 체질을 내려놓고 내 삶에 예수 그리스도가 나타나도록 기도할 때 하나님과 소통하게 됩니다.
- 내 맘대로 안 되는 체질 때문에 낙심하나요? 흑암 세력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와 소통해 보세요. 전도제자메시지 2011.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