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 발견
사도행전 6:1~7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 (3~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구 204장)
많은 사람이 복음을 제대로 모른 채 신앙생활을 합니다. 성경에 보면 말세 때 모이기를 폐한다고 말씀합니다.(히 10:25) 우리는 이 사실을 알고 영적 소통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소통인 기도는 구원 받은 자가 누릴 가장 큰 축복입니다. 만나는 사람과 말씀으로 소통할 때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하는 자가 됩니다.(고전 16:18) 우리는 어떻게 이 응답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정체성을 발견해야 합니다
내가 누구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복음 안에서 나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발견하면 문제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일을 할 사람을 제자로 직접 뽑으셨고,(눅 10:1~20) 안디옥교회를 세워 세계선교의 문을 여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어떻게 부르셨으며 나를 통해 어떤 일을 하기 원하시는지 기도하며 발견해야 합니다.
2. 응답 중의 응답을 발견해야 합니다
응답 중의 응답은 기도가 되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믿음 충만입니다. 기도를 통해 영적인 힘을 얻는 것이 가장 먼저 받아야 할 응답입니다. 기도를 회복하면 성령 충만을 받고 삶에서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하는 일마다 응답하시고 지혜를 더하십니다. 또한 나를 통해 온 지역에 말씀이 증거되고, 말씀 운동이 일어나 생명이 살아나는 응답을 받게 됩니다. 이것이 말씀 충만입니다.
3. 결과를 발견해야 합니다
우리의 욕심과 동기가 채워지는 것은 응답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동기와 욕심을 버리고 기도할 때 응답을 보여 주십니다. 기도 응답을 누리며 하늘 보좌를 믿고 의지할 때, 가는 곳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현장의 생명이 살아나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또한, 베드로를 도와 전도 운동에 동참했던 피장 시몬과 바울을 만나 전도자를 돕는 최고의 응답을 받았던 아나니아처럼 세계복음화에 헌신하는 응답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택하시고 세우셨다는 사실이 믿어지나요? 하나님께서 주신 응답 안에서 나를 향한 계획을 찾고, 깊은 영적 소통을 통해 나의 정체성을 회복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