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가 기도해야 할 것
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15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 (구 256장)
응답을 받으려고 몸부림은 치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는 사람은 모든 것을 자신의 기준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때는 자신의 생각이 하나님이 주신 응답이라 착각합니다. 특히 자신의 말과, 행동, 일이 전도 운동에 유익한 것인지, 하나님이 내게 주신 언약이 유일한 응답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전도자가 복음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응답을 받으려면 무엇을 기도해야 할까요?
1. 현장을 보며 기도해야 합니다
내 생각을 내려놓는 순간,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며 현장에서 제자를 찾게 됩니다. 예수가 그리스도라고 고백했던 베드로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확신이 생기자 전에는 눈에 보이지도 않았던 앉은뱅이를 보았고, 앉은뱅이를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으키는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힘없고 초라해 보였던 초대교회 성도가 현장을 놓고 기도하자 불과 바람 같은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2.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어떤 일이 생기거나 인생의 중요한 문제를 만났을 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질문해 보았나요? 초대교회가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는지 알고 있나요? 원인 모를 고통이 생기는 이유를 생각해 보았나요? 상처투성이에 답을 몰라 헤매는 사람에게 어떤 답을 주어야 할까요? 전도자라면 이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면 모든 것이 살아납니다.
3. 성령 충만을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도 삶에서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확신이 없으면, 순간순간 흔들립니다. 성령 충만은 내 안에 계신 하나님께서 나의 주인이 되시고 나를 지배하시며 성령으로 충만하다는 뜻입니다.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지 않고 하나님의 생각을 간구했던 초대교회의 성도는 모두 성령 충만을 받았고, 세계복음화의 문도 열렸습니다. 전도자는 삶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실제로 누리며 응답 받아야 승리합니다.
-내 주위와 현장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고,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성령의 인도를 받아 보세요. 내가 서 있는 현장에 전도의 역사가 일어나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를 시작하세요. 전도학메시지 2011.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