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정복하는 전도자의 삶 실현
사도행전 2:1~13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4장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구 434장)
오늘날 흑암 문화가 세상을 뒤덮어 후대가 방황하고, 복음을 전하는 자가 핍박을 받습니다. 흑암 문화에 잡힌 세상을 살리려면 어떤 언약을 붙잡아야 할까요?
1. 영적 근본을 살려야 합니다
흑암 문화를 깨뜨리는 유일한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은 마귀의 일을 멸하시고,(요일 3:8) 모든 죄와 저주를 대속하며,(막 10:45)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여시기 위해(요 14:6) 그리스도로 오셨습니다. 이 사실을 언약으로 붙잡을 때 성령께서 나와 함께하시고 보좌의 축복이 열리며, 현장의 흑암 세력이 결박되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합니다. 함께하는 비밀을 아는 자에게는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증거를 주시고 증인으로 세우실 것입니다. 오늘 내게 임한 그리스도의 비밀을 깊이 묵상할 때 실제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됩니다.
2. 교회 문화를 살려야 합니다
복음이 희미해지면서 교회의 문화가 세상에 영향을 주지 못하고 사라져 갑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오순절에 모여 예배할 때, 바람 같고 불 같은 역사가 일어났습니다.(행 2:1~6) 예배를 회복할 때 전도와 세계선교의 문을 여셨습니다.(행 2:9~11) 방방 곳곳에서 삼천 제자가 일어나며, 날마다 집과 성전, 현장에서 생명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행 2:43~47) 예배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축복을 체험하는 기회입니다. 예배를 회복할 때, 교회의 문화가 살아납니다. 나의 예배를 조용히 점검하며 하나님만을 바라보세요.
3. 세상 문화를 회복해야 합니다
세상 문화와 눈에 보이는 문제로 많은 성도가 고민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에 어떤 것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성령의 인도를 누리면 세상이 이해할 수 없는 치유와 기적이 일어나고,(행 3:1~12) 제자가 세워져 전 지역에 전도 운동이 일어납니다. 언약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이 언약을 회복할 때마다 애굽과 로마, 바벨론의 문화가 무너졌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증인으로 세워질 때, 세상의 문화가 변합니다.
-교회와 세상을 살리는 비밀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이 언약을 붙잡고 오늘 어떤 도전을 할 것인지 묵상해 보세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붙잡고 성령의 역사를 체험하도록 기도를 시작하세요. 2012년 원단메시지 1강 / 201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