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
골로새서 4:11 유스도라 하는 예수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그들은 할례파이나 이들만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함께 역사하는 자들이니 이런 사람들이 나의 위로가 되었느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44장 예수 나를 위하여 (구 144장)
유스도는 바울과 함께 전도 운동에 헌신했는데 성경에 이름이 기록되었습니다. 많은 일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치 있는 일에 헌신해야 합니다. 우리는 복음 안에서 당연히 응답 받는 존재이기에 어떤 것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령이 함께 계시기에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으며 당연한 것, 필요한 것, 절대적인 것에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일까요?
1.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복음 가진 우리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에 있어야 합니다. 요셉 이후 이스라엘의 후손은 복음을 놓쳤습니다. 하지만 언약을 붙잡은 모세 한 사람 때문에 복음이 회복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복음 아닌 다른 것을 바라볼 때도 모세는 오로지 언약을 붙잡고 하나님의 인도를 따랐습니다. 본문에 유스도라는 사람도 가장 중요한 복음을 위한 자리에 서 있던 사람입니다. 사탄은 복음을 가장 싫어하기에, 복음을 붙잡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나 한 사람이라도 복음을 붙잡고 누리면 세상을 살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전도 운동하는 시간표에 나를 세우셨음을 알고 환경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2.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해야 합니다
내가 지금 하는 일이 복음을 위한 것인지 생각하고, 문제가 올 때 복음의 기준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전도에 유익한지 아닌지를 기준으로 삼으면 됩니다. 교회와 복음, 전도를 위해서 고난을 당한다면 내가 하는 일이 가장 소중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과 전도를 위한 일을 축복하십니다.
3. 하나님의 소중한 미래를 위해 헌신해야 합니다
유스도는 큰 업적도 없었고 특출한 사람도 아니었지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복음과 미래를 위해 헌신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하시며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언약을 붙잡고 사도행전 1장 8절의 말씀이 반드시 성취됨을 믿으며 헌신해야 합니다.
-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 때문에 어떤 위기에도 흔들릴 필요가 없음을 깨닫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기도해 보세요. 오늘 하나님께서 내게 원하시는 일은 무엇일까요? 아주 작은 것부터 실천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