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대의 발판
빌립보서 3:1~9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50장 우리들이 싸울 것은 (구 393장)
세상에서 살아남으려고 자신의 안위와 집안의 평안을 돌보며 돈이나 명예를 좇아가는 사람이 있고, 하나님의 영광과 복음을 위해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돈과 명예를 바라보면 하나님의 축복을 놓치지만, 하늘의 비밀을 생각하면 그리스도 안에 모든 능력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빌 4:13) 예수 그리스도의 언약만 붙잡고 세상 것을 포기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나의 재능과 기능이 더 가치 있는 곳에 쓰이도록 하나님이 원하시는 발판을 갖추는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과 복음을 위하여 무엇을 준비하면 될까요?
1. 세상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바울은 로마에서 뛰어난 학자였습니다. 요셉은 총리가 되기 전, 노예 생활에서 경제를 배웠고, 감옥에서 정치를 배웠습니다. 모세는 공주의 아들로 왕궁에서 많은 학문과 지식을 갖추었습니다. 우리가 전도자와 후대를 키울 만큼 응답과 축복을 받으려면, 세상 지식도 바르게 알아야 하며 복음을 아는 올바른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2. 영적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얻어서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신앙생활을 하려 해도 영적인 지식이 없으면 날마다 넘어집니다. 초대교회 성도는 자신이 연약함을 알았기에 사도에게 말씀을 배우고, 교제하며, 떡을 떼면서 전혀 기도하기를 힘썼습니다. 육으로 연결하면 육의 결과만 따라옵니다. 사람의 약한 모습을 바라보지 말고 영적인 눈으로 바꾸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해야 합니다.
3. 성숙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신앙이 좋은 사람을 만나면 믿음이 생기지만, 인본주의가 강한 사람과 함께 있으면 나도 모르게 인본주의적인 행동이 나옵니다. 정직하게 살자니 불이익이 오고, 양심을 어기자니 흑암의 세력에게 장악되는 것만 같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나가 사람 때문에 속지 말고 다른 사람을 살릴 만큼 성숙한 믿음을 갖춰야 합니다. 성경은 영적 상태를 모르는 사람을 ‘어린아이’라고 했습니다.(고전 3:1~3) 영적 상태가 성숙할수록 영적인 힘이 생깁니다. 영적 지식을 갖추고 성숙한 믿음을 가지면, 많은 사람을 살리게 됩니다.
- 나의 영적 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철없는 어린아이와 같지는 않은가요? 나는 어떻게 전도자로서 성숙한 믿음을 갖출 수 있을까요? 산업선교 메시지 2011.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