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상태를 확인하라
말라기 4:4~6 너희는 내가 호렙에서 온 이스라엘을 위하여 내 종 모세에게 명령한 법 곧 율례와 법도를 기억하라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82장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구 339장)
여호와의 날은 세계복음화의 날이며, 복음 가진 전도자와 후대가 일어나는 날입니다. 하나님은 방황하고 갈등하는 자녀가 하나님 바라보기를 기다리십니다. 나의 마음을 하나님께 바로 드릴 때, 여호와의 날이 임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모든 문제의 해결자 되신 그리스도를 나의 삶에서 체험하고 누리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님께 인도받는 영적 상태를 갖출 수 있을까요?
1. 영적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영적 상태에 따라 실패하기도 하고 성공하기도 하며 응답도 달라집니다. 이미 예수 그리스도는 나를 구원하셨고 모든 문제의 답이 되셨기에 내 삶에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나의 영적 상태에 따라 신앙생활이 좌우되고, 영적 상태에 따라 성령께서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릴 수 있기에 영적 상태를 점검하고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복음에 뿌리내려야 합니다.
2. 불신앙을 버려야 합니다
신앙생활의 가장 큰 적은 불신앙입니다. 불신앙은 영적 상태에 가장 좋지 못한 영향을 주며, 성령 충만을 방해하는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불신앙은 잘못된 생각으로 이어지고 마음은 혼미해져 모든 문제의 해결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보다 현실과 문제가 더 커 보입니다. 불신앙 하는 사람은 성령의 인도를 받지 않고 자신의 이익과 자존심을 따라 살아갑니다. 성령 충만을 받으려면 단 하나의 불신앙이라도 버려야 합니다.
3. 함께하는 비밀을 알아야 합니다
아침에 눈 떴을 때, 가장 먼저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누려야 합니다. 요셉은 여호와가 함께하심을 항상 느끼고 누렸습니다. 이때 요셉이 있는 모든 현장을 하나님께서 축복하셨습니다. 형들에게 팔려 노예가 되고 감옥에 가도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누렸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비밀을 누린다면 문제 때문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영적 상태를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누리는 것입니다.
-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무슨 생각을 했나요? 하나님께서 오늘 나와 함께하신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깊이 묵상해 보세요. 불신앙에 속고 있다면 말씀을 묵상하며 영적 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Remnant Day 메시지 / 201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