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의 싹 난 지팡이
민수기 17:1~7 내가 택한 자의 지팡이에는 싹이 나리니 이것으로 이스라엘 자손이 너희에게 대하여 원망하는 말을 내 앞에서 그치게 하리라(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 (구 424장) 민수기 15장~16장을 보면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고도 14,700명이 죽게 됩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가끔은 이해할 수 없는 위기와 고난을 당하며 방황하기도 합니다. 성실히 노력하여 능력을 갖추고 성과를 내더라도 영적인 부분을 모르면 빈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하는 혼자만의 고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어려움이 올 때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어떤 것인가요?
1. 영적인 것은 영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사탄은 나의 약한 부분을 이용해 실패시키고 지옥 권세에 빠뜨립니다. 여기서 빠져나오는 것이 유월절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음을 아시고 성령 충만을 주셨는데, 이것이 오순절입니다. 또한, 천국 배경을 가지고 나와 함께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수장절입니다. 이 세 절기의 영적 의미를 알고 누릴 때 흑암 세력은 도망하고 내 삶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며, 모든 문제가 해결되기 시작합니다.
2. 영적인 축복이 삶에 나타나야 합니다
하나님은 계속해서 불신앙하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아론의 지팡이에 싹이 나는 능력을 보이셨습니다. 나는 불신앙의 말에 민감한가요? 하나님의 말씀과 능력에 민감한가요? 불신자는 눈에 보이는 것을 얻기 위해 영적 축복을 포기하지만, 하나님의 자녀는 육신의 것을 투자하여 영적 축복을 얻는 사람입니다. 내 삶에 영적인 능력과 축복이 나타나야 합니다.
3. 영적인 축복이 미래로 이어져야 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축복은 오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일과 미래로 이어집니다. 그 증거로 하나님은 언약궤와 아론의 싹 난 지팡이의 증거를 보이셨습니다. 언약궤에는 아론의 지팡이 외에도 모세가 산에서 받은 십계명, 만나의 기적과 항아리의 비밀이 담겨 있었습니다. 언약궤가 가는 곳에 요단이 갈라지고 여리고가 무너졌습니다. 날마다 내 삶에서 하나님이 주신 증거와 역사를 누려야 합니다.
- 영적인 어려움이 있다면 영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인 축복을 내 것으로 누리려면 어떤 것을 붙잡아야 하는지 깊이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2011. 1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