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오늘
빌립보서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3장 나의 생명 드리니 (구 348장)
Remnant는 Remnant다운 생각과 규모를 갖추어야 합니다. 내일의 작은 계획부터 큰 계획까지 놓치지 말고, 오늘을 최고의 시간으로 만들면 됩니다. Remnant의 오늘은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1. 학업의 전문성
전문성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배우는 학과 공부와 깊고 넓게 보는 인생 공부가 필요합니다. 학과 공부와 인생 공부의 시작은 무엇이든 배우려는 자세입니다. 학생이라면 24시간 배움의 자세를 몸에 익혀서 스스로 배우고 터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생활의 지혜나 삶에 도움을 주는 책을 읽고 간접 경험을 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지식과 지혜를 준비하지 않으면 현장에 나가 실패하게 됩니다. 오늘을 제대로 누리려면 무슨 일을 하던 최선을 다해서 살면 됩니다.
2. 기도의 전문성
Remnant에게 주어진 학업과 삶을 기도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집중하여 한 가지를 할 수 있다면 기도의 비밀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요셉처럼 노예 생활하는 것도 기도이고, 사무엘처럼 성전에 머무는 것도 기도입니다. 성령 충만을 받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라는 질문을 했다면 그 답을 알기 위해 기도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내 생각, 내 수준에서 벗어나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실천할 때 기도의 전문성도 생깁니다.
3. 전도의 전문성
전도는 오늘의 말씀을 붙잡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말씀을 붙잡았다면 실천할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누구에게 복음을 전할 것인지 기도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를 실천하는 것은 전문성을 갖추는 길입니다. 중요한 일은 메모를 하고 잘 안 되어도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기도를 시작하면 나만의 성령 충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믿음의 확신과 하나님의 능력을 소유하는 하루는 전도자가 가져야 할 오늘의 축복입니다.
- 성령 충만의 비밀을 알고 있나요? 오늘 잡은 말씀과 기도와 전도를 통해 실천할 사항을 정리하여 기도로 집중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