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안 보이는 전도
사도행전 3:1~12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구 202장)
전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중요한 사명이며,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삶을 말합니다. 사람이 보기에 가치 없어 보이지만, 전도는 하나님의 축복을 아는 길이기도 합니다. 전도 속에는 절대적인 하나님의 주권과 축복이 다 들어 있으나 간혹 세상의 문화에 이끌려 놓치기도 합니다. 복음 가진 전도자가 전도의 축복을 회복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하고 응답 받아야 할까요?
1. 전도자의 그릇(행 13:1~4)
전도 운동을 위해서는 상황에 따라 세상의 지식과 힘도 필요합니다. 책을 읽고 신문을 볼 때, 전도자의 눈으로 관찰하고 정리하여 시대의 문제를 내게 주신 말씀으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메모했다가 기도제목으로 연결하기도 하고, 세상을 보는 시선과 수준도 넓혀야 합니다. 전문인과 엘리트를 만났을 때 소통이 되면 그들의 마음을 움직일 말씀이 생각나고 현장이 살아날 만큼 준비해야 합니다.
2. 교회의 분위기(행 2:1~47)
교회 안에 있는 조직은 전도를 위해 활용되는 큰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교인이 많습니다. 강단 말씀을 붙잡아 기도하는 것도 중요하나 성도와 나눈 말씀을 개인의 말씀으로 붙잡아 어떻게 기도하는지 서로 점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새신자에게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받은 은혜를 나누다가 이 응답이 서로에게 전달되면 전문인과 새가족이 함께 힘을 얻고 살아납니다. 전문인과 새가족이 살아나면 그들 뒤에 예비된 전도의 문도 열립니다.
3. 현장의 분위기(행 13:5~12)
현장에선 모든 사람이 경쟁하여 바쁘게 살아갑니다. 각자 살아온 환경과 배경이 달라 영적 문제도 제각기이고 세상에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방법대로 몸부림칩니다. 화려하고 행복해 보이는 겉모습만 보고 내 수준을 비난하며 힘이 빠지기도 합니다. 괜찮은 척 하고 있지만, 문제를 감추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생존을 위해 분위기에 휩쓸려 가기도 하고, 뜻하지 않게 넘어지기도 합니다. 영적인 눈과 자세가 갖추어 지면 눈에 안 보이는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 전도 운동을 지속할 준비를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