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밋(Summit) 기도
역대상 29:10~14 나와 내 백성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힘이 있었나이까 모든 것이 주께로 말미암았사오니 우리가 주의 손에서 받은 것으로 주께 드렸을 뿐이니이다 (1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35장 어저께나 오늘이나 (구 133장) 하나님은 시대마다 남은 자를 세우셨습니다. 또한 이들을 흩어 놓으시고 숨겨 두셨습니다. 하나님의 시간표가 되었을 때 남은 자는 서밋이 되어 곳곳에 나타났습니다. 망하는 것 같고 안되는 것처럼 보여도 숨겨 두셨다가 드러나게 하십니다. 이 응답을 받은 자가 Remnant입니다. 서밋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1. 서밋의 이유
서밋의 이유를 모르면 안 됩니다. 요셉과 모세는 애굽을 살려야 하는 사명을 깨닫고 미션을 붙잡았습니다. 다윗은 대제사장 사무엘을 만나면서 왕이 될 것을 알게 되고 블레셋을 정복할 미션과 언약궤와 관련된 미션을 붙잡았습니다. 로마복음화의 미션을 깨달은 바울은 감옥 안에서도 동역자에게 미션을 전달했습니다. 서밋으로 서야 할 이유를 찾지 못하면 어려움이 계속 옵니다. 이 현장에 왜 왔는지에 대한 이유를 바르게 깨달아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2. 서밋의 기도
정상에 오르는 기도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성취하실 언약과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복음 안에서 찾아야 합니다. 무엇을 하든 시간표에 따라 준비하면 됩니다. 안 되는 것도 하나님의 계획이나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성령 충만이 임하면 권능을 받고 땅 끝까지 증인이 될 것입니다. 이제부터 불신앙과 염려를 버리는 기도부터 시작하고 가진 것이 없고 어려울지라도 확실한 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3. 서밋의 방법
작은 것부터 실천하여 오늘을 최고로 만들면 됩니다. 오늘 해야 할 작은 일부터 마음에 담아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주일 학교 교사로 헌신했던 워너메이커(John Wanamaker)처럼 오늘을 최고로 만드는 것입니다. 안 되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해서 구체적으로 준비하며 성공한 자의 책을 읽고 배울 점은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이 시대와 후대를 향한 이면 계약을 붙잡아 오늘을 최고로 만드는 자는 서밋의 언약을 통해 세계복음화를 하게 될 것입니다.
-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큰 응답과 축복은 감당할 수 없습니다. 서밋의 응답을 받기 위해, 최고의 오늘을 준비해 보세요. 필리핀Remnant대회 3강/ 201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