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눈
민수기 14:1~10 다만 여호와를 거역하지는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의 먹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 온 회중이 그들을 돌로 치려 하는데 그 때에 여호와의 영광이 회막에서 이스라엘 모든 자손에게 나타나시니라 (9~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52장 아침 해가 돋을 때 (구 358장)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한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 땅을 정탐한 후에 가나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고 하나님께 통곡하며 불신앙했습니다. 그러나 언약을 믿고 기도하며 기다린 여호수아와 갈렙은 가나안 땅에 들어갔습니다. 우리는 문제만 생기면 하나님을 원망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습니다. 믿음의 말보다는 불신앙이 더 합리적이고 객관적이어서 맞는 말처럼 들리기 때문입니다. 불신앙은 하루아침에 생긴 것이 아니라 평상시의 삶에서 체질이 되어 나타납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처럼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하나님의 역사를 본 증인
여호수아, 갈렙은 하나님이 약속한 언약을 믿었고, 그 역사를 본 증인입니다. 열 가지 재앙을 통해 하나님이 행하신 기적을 체험했으며 모세와 함께 출애굽과 홍해의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광야 길 가는 동안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이시며 불기둥, 구름 기둥으로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도 보았습니다. 또한, 유월절, 오순절, 수장절의 언약을 본 증인이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역사와 앞으로 일어날 세계복음화의 증거를 맛볼 증인입니다.
2. 세 가지 체험
복음과 기도, 말씀이 삶에서 성취되는 체험을 할 때 가장 멋있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예수가 그리스도로 오셔서 흑암의 세력을 무너뜨리시고 죄와 저주의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그래서 말씀을 붙잡고 기도할 때 과거와 오늘, 미래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곳에 보내신 이유를 찾고 삶 속에서 이 축복이 발견되면 생명의 열매가 생깁니다.
3. 영적인 눈
복음을 알아도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되면 영적인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성경과 교회사를 보면 영적인 눈이 열린 사람을 통해 성령께서 역사하셨고 시대를 움직이셨습니다. 인간은 영적 존재이기 때문에 성령이신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성령의 역사를 체험하면 여호수아가 누렸던 태양과 달이 멈추는 전무후무한 응답을 받게 되고 여리고가 무너지며 요단이 갈라지는 역사도 보게 됩니다.
- 우상과 흑암의 세력에 빠진 세상을 살릴 힘을 얻어야 합니다. 하루 10분 동안 말씀을 붙잡고 깊은 기도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