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치유
요한복음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85장 주의 말씀 받은 그 날 (구 209장)
하나님께서는 개인을 살리고 현장을 살리기 위해 우리를 전도 제자로 부르셨습니다. 말씀을 통해 답을 얻은 전도 제자는 말씀 속에 숨겨진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야 합니다.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언약은 그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내 수준과 기준을 버리고 말씀을 붙잡으면 진정한 치유도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삶 속에서 어떻게 누리면 될까요?
1. 나의 과거 - 답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를 하거나 문제가 왔을 때 과거에 대한 답이 나와야 합니다. 단순한 답이 아니라 나의 모든 과거가 축복임을 발견할 수 있도록 확실한 답을 찾으면 됩니다. Remnant 7명과 초대교회는 문제와 환경, 핍박 속에서 말씀으로 답을 찾았기에 축복의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 이 축복은 눈앞에 보이는 어려움 때문에 놓칠 수 있지만, 나의 가정과 가문의 문제 속에 하나님의 계획과 축복이 감추어져 있습니다. 나의 상처와 과거의 문제가 축복으로 바뀔 만큼 확실한 말씀을 붙잡으면 과거의 문제가 축복으로 바뀌는 유일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나의 오늘 - 응답
과거 속에서 축복의 답을 찾았다면 말씀 속에서 응답을 받으면 됩니다. 말씀 속엔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답이 없으면 원망이 나오고 이유 없이 힘이 빠집니다. 나의 과거가 축복인 것처럼 나의 오늘도 하나님께서 숨겨 둔 응답이 있습니다. 답을 찾다 보면 어려움도 생기고, 감사를 회복하고 싶어도 불신앙을 할 때도 있지만 망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으로 문제를 보고 말씀을 통해 오늘의 응답을 찾으면 됩니다. 원망이 아닌 감사가 지속된다면 말씀 속에서 발견된 응답이 내 삶에 그대로 나타날 것입니다.
3. 나의 미래 - 현장
우리 맘대로 미래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미래를 계획하시고 직접 준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가려면, 우리의 생각을 버리고 말씀을 붙잡으면 됩니다. 응답하실 말씀을 붙잡고 현장에 갈 때 바울과 브리스가 부부의 중요한 만남이 축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애쓰지 않아도 복음 전할 전도자에게는 현장에 예비된 사람이 보입니다. 내 현장에 문제와 환란이 온 것 같지만 말씀을 놓치지 않으면 시대를 바꾸는 장소로 바뀔 것입니다. 현장을 향한 하나님의 시간표를 따라가기 위해 강단 말씀과 오늘의 말씀을 연결시키면 됩니다.
- 나의 과거, 오늘, 미래를 치유하고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