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된 응답
사도행전 1: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구 102장)
교회 안과 밖에 있는 사람은 각각의 문제로 어려움을 당하고 어려움을 이기기 위해 인본주의를 쓰거나 신비주의를 통해 신앙생활을 유지하려 합니다. 이때 하나님은 성령 충만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유일성만이 어려움을 이길 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에겐 이미 주신 응답과 주실 응답이 있어서 이것을 삶에서 누려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응답을 받으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1. 24시 목표
교회 안과 밖에서 어려움을 당하면 하나님을 불신하고 사람에게 불평하게 됩니다. 이 삶이 계속되면 잘못된 환경과 타인의 잘못만 바라보다 인본주의에 빠져 기도의 힘을 잃습니다. 가장 어려울 때 사람이나 세상을 바라보지 말고 오직 하나님을 바라보면 새 힘을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새 힘이 생기면 내가 살고 교회와 현장이 살아나 24시 기도의 비밀이 누려집니다. 이 응답을 받기 위해 내게 주어진 시간표를 확인하고 학업과 전문성의 이유를 발견하면 잘하는 것을 통해 헌신하는 믿음도 생깁니다.
2. 집중기도
하나님께서는 구원 받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며, 약속하신 말씀대로 복음 가진 자를 통해 말씀을 성취하고 계십니다. 또한, 현장에 예비된 응답과 축복을 주시기 위해 문제를 주셔서 기도하게 하십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잊지 말고 최고의 응답 받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도록 말씀을 붙잡고 기도를 시작하면 됩니다.
3. 되어지는 단계
오직 성령 충만과 영적인 힘, 지혜, 체력, 경제력, 인간관계를 놓고 기도하면 생각하지 못했던 기도제목이 만들어집니다. 또한, 많은 현장에서 기도응답과 말씀이 성취되고 전도의 비밀이 누려집니다. 이 단계가 되면 24시 삶에 응답이 계속되어 교회와 현장 속에 숨은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 응답을 받을 그릇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수용하고 초월할 만큼 그릇을 넓히고 현장에 역사하실 비밀이 전달되도록 기도로 준비하면 됩니다.
- 나를 살리고, 교회를 살리고, 현장을 살리는 24시 축복을 누리는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대구지역집회 2강 / 2011.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