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사실
요한삼서 1: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50장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구 248장)
대부분의 사람은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인 것처럼 착각하며 삽니다. 그러다 자신의 잘못이 아닌데도 영적인 문제에 사로잡히고, 사탄에게 종노릇합니다. 사람 때문에 시험에 들고 갈등 속에 힘겨운 하루를 살아갑니다. 눈에 보이는 것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 훨씬 중요합니다. 이런 영적인 부분이 살아야 다른 모든 삶도 살아나게 됩니다. 영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 그리스도 되신 예수님께서 오셨습니다. 이 사실을 믿을 때에 구원의 축복과 다른 영적 배경이 시작됩니다. 이 속에 들어가면 불신앙과 영적 문제도 충분히 넘어섭니다. 이 비밀을 가진 자는 근원적 축복과 성령 인도를 받는 삶을 살게 됩니다.
1. 눈에 안 보이는 것
눈에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닙니다.(히 11:3)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은 살아 계시고, 천국은 존재하며 영적인 세계 곧,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합니다.(고후 4:18)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인간에게 영혼이 있습니다. 육신에 속하여 사는 동안 이러한 영적인 사실을 알아야 문제의 근원을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주신 구원의 축복과 영적 배경이 내 육신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영적 상태에 따라서 육신적 삶도 달라집니다. 내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가 잘되고 강건해집니다.
2. 제대로 해야 할 것 - 참된 누림
그리스도로부터 영원한 해답을 얻은 하나님의 자녀는 생각의 갱신을 통해 응답의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불신앙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복음으로만 가능합니다. 복음을 통해 근본이 바뀝니다. 그런 다음 말씀과 기도 속에 주님과 동행하는 것이 신앙생활입니다.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함께하시는 그리스도께서 사십니다. 이 축복은 아무도 뺏을 수 없고, 어떤 문제도 이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자녀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문제는 오히려 발판이 되게 하십니다. 믿음의 눈을 뜨고 사람과 일과 오늘을 보면서 성령의 충만 속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말씀을 붙잡고 하루에 10분이라도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사실에 관하여 정확히 알고 있습니까? 복음을 알고, 가지고, 누리는 삶이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오늘의 말씀, 기도와 전도를 새롭게 회복하는 전도 제자의 삶을 묵상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