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누리는 기도
골로새서 3:5~11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9~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5장 마음속에 근심 있는 사람 (구 484장)
하나님께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모양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삶을 살면 자신도 모르게 만들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잠재의식이라고 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것이 진실한 나인지도 모릅니다.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는 속에 있는 것이 내게 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이것이 계속되면 영적 상태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것이 인간의 상태입니다. 음란, 부정, 사욕, 악한 정욕, 탐심, 분함, 노여움, 악의, 비방, 부끄러운 말, 거짓말이 계속 쌓이면 나의 잠재의식과 영적 상태는 어떻게 될까요?(골 3:5,8) 그래서 우리는 말씀의 뿌리를 깊이 내리고 기도의 힘을 얻어야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새롭게 시작하면 될까요?
1. 중보기도의 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중보기도의 힘을 주셨습니다. 믿음은 전달되고, 기도는 응답됩니다. 초대교회는 모든 성도가 모여 함께 전혀 기도에 힘썼습니다.(행 1:14) 모든 성도에게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주셨습니다.(벧전 2:9) 삶과 잠재의식, 그리고 영적 상태를 아는 사람은 중보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자신의 영적 상태를 바꾸기가 쉽지 않습니다. 겉모습이나 성공, 배경과 상관없이 인간은 자신의 영적 상태를 따라갑니다. 이 사실을 알면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가 중요함을 알게 됩니다. 중심에 담고 중보기도해야 할 사람을 찾아 기록해 보세요.
2. 복음 누리는 기도
복음 안에서 기도하는 힘만 생기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무슨 기도를 해야 응답을 받을 수 있을까요? 복음을 누리는 기도입니다. 그리스도,(행 1:1) 하나님의 나라,(행 1:3) 성령의 충만(행 1:8)의 언약을 누리는 기도입니다. 복음을 누리는 기도를 10분만 해도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복음을 누리며 기도하면 응답이 옵니다. 이 응답이 마가 다락방에서 시작된 사도행전의 응답입니다. 복음 누리는 기도를 정시로 더 나아가 무시, 24시 기도로 누릴 수 있다면 완전히 승리하게 됩니다. 만약 24시 기도가 되어 지면 유일성의 응답을 받게 되고, 정상Summit에 서서 세상을 정복할 수 있습니다.
-인생 밑바닥에 있어도 기도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나는 혼자다, 가치 없는 존재다, 왜 이렇게 안 되는가?”라고 느껴질 때 기도해 보세요. 하나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