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집중하는 것
사도행전 1:1~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1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구 102장)
전도자의 삶이란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을 누리는 기도, 그리고 사람을 살리는 전도를 매일 누리며 행복해 하는 삶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도자의 삶을 사는 자를 성령으로 인도하시며 가는 곳마다 하늘 군대를 동원하셔서 흑암 세력을 무너뜨리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십니다. 이런 축복을 누리는 전도자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이미 주신 것을 알아야 하고, 그것을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복음 가진 우리에게 이미 주신 것은 무엇인가요?
1. ‘오직’이라는 축복
전도자는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을 붙잡아야 합니다. 이것은 본문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초대교회가 붙잡은 중요한 세 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 속에 모든 것이 숨겨 있습니다. 이 세 가지를 붙잡고 오직 기도하기에 힘쓰면 됩니다.(행 1:14)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받는 사람은 ‘오직’이라는 신앙을 통해 모든 것을 찾아내야 합니다.
2. 축복의 통로
전도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의 통로가 있습니다. 모든 문제는 답이고 축복의 통로입니다. 염려, 걱정, 불신앙에 빠져 있으면 문제가 축복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복음 안에서 생각을 조금만 바꿔도 하나님의 중요한 계획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도자 바울은 감옥에 들어갔지만 감사했습니다. 유대인의 핍박을 넘어서 가이사 황제 앞에 서야 할 이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셉은 감옥에서 문제를 만난 것이 아니라, 정치인과의 만남을 통해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할 수 있었습니다. 전도자는 불신앙을 버리고 하나님께서 유일한 축복을 주셨다는 사실을 언약으로 붙잡아야 합니다.
3. 하나님을 향한 기다림
전도자는 아무 것도 걱정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을 누리면서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리면 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어떻게 누릴 수 있을까요? 하루에 10분만 하나님께 드려도 됩니다. 하루에 가장 편한 시간을 정하여 성령의 충만함을 받기 위해 하나님께 집중하면 됩니다. 하나님께 집중하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기다리는 사이에 이미 모든 응답을 받았습니다.
-어떤 문제, 걱정, 불신앙을 가지고 있나요? 하나님께서 나에게 이미 주신 것이 무엇인가요? 이것을 붙잡고 기도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리는 축복을 누려보세요. 일본 동경집회 1강 / 201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