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팔 소리
민수기 10:1~10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 또 너희의 희락의 날과 너희가 정한 절기와 초하루에는 번제물을 드리고 화목제물을 드리며 나팔을 불라 그로 말미암아 너희의 하나님이 너희를 기억하시리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9~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49장 나는 예수 따라가는 (구 387장)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세상과 교회에서 사람의 소리 때문에 시험 들고 어려움 당할 때가 잦습니다. 광야 길을 걸어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도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없다’, ‘애굽으로 돌아가야 한다’, ‘이러다간 여기서 모두 죽는다’라는 등 온갖 불신앙의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이처럼 조용히 파고드는 불신앙에 중요한 것을 뺏기고 속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1. 개인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
모든 성도는 자신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나팔 소리 같이 들어야 합니다. 낙심하고 흔들릴 때,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시험이 오고 어려움이 닥칠 때 하나님이 나에게 들려주시는 나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이때 흑암 세력은 떠나게 됩니다. 다윗은 자신이 저지른 실수에 대해 하나님 앞에서 범죄한 것이라며 솔직히 말하는 나단 선지자의 말을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들었습니다.
2. 하나 되라는 나팔 소리
우리는 ‘복음과 말씀, 성령으로 하나 되라’라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복음을 중심에 두고 바라보고, 말씀을 믿고, 성령의 인도를 받는 사람이 모이면 조화를 이루고 소통이 됩니다. 이런 사람이 가는 곳마다 흑암 세력은 무너집니다. 교회에 불신앙 하는 사람이 모이면 불신앙 하는 쪽으로 흘러가게 되고, 믿음의 고백을 하는 사람이 모이면 믿음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교회에서도 주의 백성이 하나되어, 영적 싸움에 승리하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3. 세상 살리는 싸움, 진격을 알리는 나팔 소리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 곧,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듣고 세상에 나가야 합니다. 영적 싸움을 위한 큰 믿음의 나팔 소리를 듣고 세상에 나가면 모든 대적은 무너지고, 현장을 살리게 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단 한 번이지만, 가치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 경고의 음성인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듣는다면 세계를 살리는 현장에 우리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내 삶에 담고, 실제 기도 가운데 하나님과 소통하며, 나의 현장과 연결시키는 전도 제자의 축복을 찾아 누리면 됩니다.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나팔 소리, 교회와 세상 살리라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듣는 하루 되도록 깊이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