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살리는 주역
골로새서 2:6~19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6~7)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7장 주 사랑 안에 살면 (구 454장)
신앙생활을 하면서 학업이나 직장 생활, 사회 생활을 병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 가진 우리를 처음부터 세상을 살리는 주역으로 부르셨습니다. 이 말은 능히 세상 속에 들어가서 모든 것을 감당할 뿐 아니라 각 분야의 정상에 서서 세상을 살리는 주역이라는 말입니다. 어떻게 이런 축복을 우리가 받아 누릴 수 있을까요?
1.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을 행한다는 것은 중요한 말입니다. 항상 재앙과 저주, 지옥 권세, 흑암 권세가 우리를 장악하고 공격하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이 가장 큰 힘이며 능력입니다. 그리스도를 붙잡고 하루 10분만 정시기도하면, 황폐해진 나와 나도 모르게 와 있는 많은 문제와 체질이 치유됩니다. 정시기도를 하면 놀라운 집중력도 생깁니다. 그리스도 안에는 구원 받은 우리에게 주신 굉장한 축복이 있고, 불신자 상태를 이기는 권세도 있습니다.
2. 주의할 것
첫째, 아무것도 걱정하지 말고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회복해야 합니다.(골 2:6~7) 육신의 눈으로 보면 문제만 보이지만, 영적인 눈을 뜨면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고 감사가 나옵니다. 둘째, 여러 사람이 하는 이런 저런 말의 헛된 속임수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골 2:8) 셋째,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승리하셨기 때문에 더 이상 세상의 전통이나 사상, 문화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골 2:14~15) 넷째, 육신의 생각을 따라 헛되이 과장하지 말아야 합니다.(골 2:18) 우리는 엄청난 축복을 받은 자이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 네 가지를 주의하면 성령의 인도를 정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3. 세상 살리는 주역
하루 10분만 그리스도의 비밀을 묵상하고 누리면 자신을 치유하고 힘을 얻게 됩니다. 현장에서 무시로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할 수 있다면, 하는 모든 일에 응답을 받고 성공의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하루 24시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할 수 있다면 세상을 능히 살리는 주역의 축복을 받습니다.
- 24시 기도의 축복 속에 들어오면 모든 것을 치유하고 모든 현장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10분만이라도 시간을 내어서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의 축복을 누려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 9.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