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
민수기 7:1~9 모세가 장막 세우기를 끝내고 그것에 기름을 발라 거룩히 구별하고 또 그 모든 기구와 제단과 그 모든 기물에 기름을 발라 거룩히 구별한 날에 이스라엘 지휘관들 곧 그들의 조상의 가문의 우두머리들이요 그 지파의 지휘관으로서 그 계수함을 받은 자의 감독된 자들이 헌물을 드렸으니 (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66장 주의 피로 이룬 샘물 (구 200장)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광야길 가는 동안 성막을 중심으로 예배하고 지파 수대로 예물을 드릴 것을 명하셨습니다. 성막의 해답이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알고 불신앙을 버릴 때 참 응답이 시작됩니다. 영적 문제와 고통, 질병 가운데 하나님은 중요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시고 은혜와 평강 주기를 원하십니다.
1. 예수 그리스도 이름의 권세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것은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영적 문제를 해결하시고 마귀의 일을 멸하기 위함입니다.요일 3:8 그러나 우리는 아직 남아 있는 노예 체질, 광야 체질, 불신앙 체질에 속습니다. 인생의 해답 되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할 때 이러한 체질은 벗어지고 흑암 권세가 무너지며 승리합니다. 모든 삶의 현장에서 예배를 회복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를 사용하면 됩니다.
2. 그리스도의 능력을 전달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영적인 축복과 힘을 전달해야 합니다. 성막을 만들고 중심을 담아 예물을 드리라는 것은 다른 사람을 살리라는 말입니다. 많은 사람이 자살하거나 범죄를 저지릅니다. 삶이 어렵거나 위기가 왔기 때문이 아니라 숨겨진 영적 문제 때문입니다. 지식인, 심지어 신학자도 이해하지 못하지만, 흑암 세력은 존재합니다. 언약을 붙잡은 우리가 가는 곳에 흑암 세력이 무너지고 그리스도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이 축복과 힘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헌신입니다.
3. 함께하는 기도의 능력을 체험해야 합니다
가장 큰 헌신이 무엇인지 알려면, 영적인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영적 비밀을 아는 우리가 함께 기도할 때 흑암 권세는 무너지고 현장에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유월절의 사건과 언약궤를 따라 요단을 건넌 사건이 바로 증거입니다. 모든 성도가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기도의 능력과 응답의 축복으로 들어갈 때 하나님의 교회는 든든히 서게 됩니다.
- 우리는 현실과 환경을 보면서 쉽게 속고 낙심합니다. 나의 무능이 무너지고 생각이 바뀌며 그리스도의 능력을 체험하도록 기도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