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실인
민수기 6:1~8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남자나 여자가 특별한 서원 곧 나실인의 서원을 하고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려고 하면 포도주와 독주를 멀리하며 포도주로 된 초나 독주로 된 초를 마시지 말며 포도즙도 마시지 말며 생포도나 건포도도 먹지 말지니 (2~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95장 큰 죄에 빠진 나를 (구 417장)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지키게 하신 세 절기는 영적으로 중요한 사실을 담은 축복입니다.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고 재앙에서 빠져나온 유월절, 하나님을 믿는 자에게 눈에 보이지 않지만 성령으로 함께하시고 인도하심을 설명한 오순절, 주의 백성이 돌아갈 본향인 천국을 배경으로 이 땅에 살고 있음을 설명한 수장절이 그것입니다. 복음은 완전하나 우리는 환경에 속고 문제 앞에 무너지며, 한계가 올 때 염려와 낙심에 빠지고 불신앙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구별하여 부르시고 우리와 함께하겠다고 약속하시며 영적 문제를 해결하는 권한을 주셨습니다.
1. 구별된 힘을 소유해야 합니다
‘나실’Nazirite이란 말은 히브리어로 ‘구별되다.’라는 뜻입니다. 그리스도 십자가 보혈로 구원 받은 자는 원죄와 사탄, 지옥과 재앙에서 구별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구원 받은 우리와 성령으로 함께하시며,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배경을 가진 자입니다. 이 축복을 누릴 때 세상이나 사람이 줄 수 없는 참된 능력을 받습니다. 광야길 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의 사자를 앞서 보내시고 지키신 것처럼, 그리스도의 중심으로 구별된 삶을 살 때 우리를 승리하도록 축복하십니다.
2. 영적인 힘을 가지고 세상을 살려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이후로 하나님의 자녀는 나실인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구별된 나실인이 영적인 힘을 얻으면 가문과 교회, 시대를 살리는 축복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별하여 부르시고 영적인 힘을 주사 세상을 살리게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사실을 믿은 사무엘 한 명 때문에 현장이 변하고 시대가 살아났습니다. 구별된 나실인의 축복을 받은 우리는 주변에서 들리는 불신앙의 소리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분명한 계획을 가지고 인도하십니다.
- 하나님은 우리를 시대 살릴 나실인으로 구별하여 부르셨습니다. 구별된 힘, 영적인 힘이 있는지 살펴보고, 놓친 부분을 점검하여 묵상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