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제자의 미션
사도행전 1:14(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 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39장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 (구 483장)
마음을 같이 할 전도 제자가 가까이에 있다는 것은 축복 중의 축복입니다. 그러나 종종 갈등 때문에 받은 축복을 놓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갈등’을 먼저 넘어서야 합니다. 갈등을 대하는 태도는 믿음의 색깔과 그릇의 크기이며 곧 기도입니다. 이 갈등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며 축복을 담을 만한 그릇으로 만드시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1. 복음 체험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아는 수준을 넘어 예수 그리스도를 삶과 영으로 체험하길 원하십니다. 이 사실을 체험하는 곳이 전도 현장입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고백했던 베드로는 예수님께 최고의 칭찬을 받았지만, 예수님을 세 번 부인하고 도망갔습니다. 그러나 베드로가 참 전도 제자로 설 수 있었던 것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만나고 성령의 임재를 체험했기 때문입니다. 복음을 체험하지 못하면 구원을 받고도 갈등을 넘어서지 못합니다.
2. 미션 체험
복음을 체험한 자는 하나님이 내게 주신 미션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복음 안에서 나의 가치관과 내 인생의 주主와 부副가 바뀌면, 부르심의 이유와 사명을 깨닫습니다. 이러한 미션은 신앙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깨달은 제자에게 하나님의 나라와 성령 충만에 대한 미션을 주셨고,행 1:1~8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며 기다리던 마가 다락방에 성령이 임하고, 제자가 모여 현장을 변화시켰습니다. 갈등을 넘어서는 갱신과 말씀을 따라 주신 미션을 붙잡고 지속하는 기도가 있다면 초대교회 제자처럼 하나님의 축복을 삶에서 누리게 됩니다.
- 전도 제자의 축복 속에 들어가기 위해 넘어서야 할 갈등은 무엇입니까? 내가 처한 상황과 입장에 맞는 전도 제자의 미션이 무엇인지 묵상해 보세요.
전도제자 메시지 / 2011.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