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체험
민수기 5:1~4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모든 나병 환자와 유출증이 있는 자와 주검으로 부정하게 된 자를 다 진영 밖으로 내보내되 남녀를 막론하고 다 진영 밖으로 내보내어 그들이 진영을 더럽히게 하지 말라 내가 그 진영 가운데에 거하느니라 하시매 (2~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6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 몸 (구 493장)
많은 사람이 착하게 살고 성공하면 행복할 것으로 착각합니다. 지식, 돈, 배경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참 행복을 얻을 수 없습니다. 강대국이었던 애굽의 왕궁에서 모세는 참 행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급기야 살인 사건으로 광야로 도망쳐 40년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광야에서 기도하던 중, 80세가 되던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희망이 없던 모세는 복음을 체험한 후 출애굽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복음 체험은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1. 정결하고 거룩하게 살아라!
하나님의 자녀는 거룩하고 청결하게 살아야 합니다. 세상에 일어나는 문제와 질병은 대부분 부정하기 때문에 노예로 살던 근성과 광야 근성을 버려야 합니다. 많은 사람이 믿음은 좋아 보이지만 작은 어려움도 견디지 못하고, 절제하는 힘이 없어 어려움에 빠집니다. 술이나 게임 등에 중독되어 인생을 허망하게 보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축복 받은 자는 부정을 버리고 구별되고 청결하게 살아야 합니다.
2. 성막 중심으로 살아라!
깨끗하고 바르게 사는데도 인간의 근본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수많은 문제가 끊임없이 닥쳐옵니다. 성경은 이 땅에 의인은 하나도 없으며, 그 배후에 사탄의 존재가 있음을 말씀합니다. 많은 사람이 종교와 복음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광야길 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성막을 만들고 양의 피를 뿌릴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성막 중심, 곧 그리스도 중심으로 살아야 참된 응답을 받습니다.
3. 성령의 능력을 가지고 가라!
살다 보면 영적 문제, 개인의 한계, 우상 문화가 엄습하기에 이것을 이기는 성령의 능력을 가지고 현장에 가야 합니다. 바르게 살아도 계속해서 닥쳐오는 영적 문제를 해결할 길은 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것이 곧 ‘복음 체험’입니다. 오늘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면 됩니다.
- 모세에게 역사하신 것처럼 지금도 동일하게 역사하시는 그리스도의 능력을 체험해야 합니다. 기도를 체험하기 위한 실천 목록을 만들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