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인의 사명
민수기 3:1~4이는 아론의 아들들의 이름이며 그들은 기름 부음을 받고 거룩하게 구별되어 제사장 직분을 위임 받은 제사장들이라 (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25장 예수가 함께 계시니(구359장)
시대가 변할수록 과학과 의학, 기술은 급속히 발전하며 사람들은 점차 더 편리한 것, 좋은 것, 앞서가는 것, 이상적인 것 등을 찾아 행복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눈에 안 보이는 영적 문제가 나타나도 해결할 방법은 없습니다. 알 수 없는 문제와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사람을 대신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셨으며 이를 믿는 자에게 레위인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레위인의 사명은 무엇일까요?
1. 이유를 알고 근본적인 힘을 얻어야 합니다
영적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지속되는 이유를 알고 근본적인 힘을 얻어야 합니다. 창세기 3장에 아담과 하와를 속여 죄를 짓게 하고 하나님을 떠나 영적 문제에 빠지게 한 사탄은 지금도 우상과 문화 속에 파고들어 속입니다. 그러나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가 죄와 저주와 사탄의 근본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믿는 자는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복음의 핵심을 알고 근본적인 힘을 얻는 것은 그리스도인이 얻어야 할 비밀입니다.
2. 주(主)와 부(副)를 바꿔야 합니다
하나님은 광야길을 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그리스도를 예표하는 성막을 만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배를 통해 개인이 힘을 얻으며 레위인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 주업이 되고 우리가 하는 일은 부업이 되어야 합니다. 나의 직업과 학업, 사업이 주가 되고,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여겨 예배를 놓친다면 그것은 참 손해요, 손실입니다.
3. 꼭 감당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영적 문제로 죽어가는 사람을 살려야 합니다. 한 때 세계를 흔들었던 강대국이 우상을 만들어 어려움을 당했고, 시대를 풍미했던 많은 영웅도 자신의 영적 상태를 바꾸지 못해 영적인 고통을 당하며, 멸망의 길을 걸었습니다. 구원의 축복을 누리며 영적 문제에 빠진 사람과 시대를 살리는 것이 레위인으로 부름 받은 우리의 사명입니다. 이것이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부르신 이유입니다.
- 날마다 구원의 축복과 레위인의 신분을 찾아 누리고 말씀, 기도, 전도의 축복을 찾아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