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주시는 지혜
디모데후서 2:1~7내가 말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7)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6장 주 음성 외에는(구 500장)
전도자에게는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세상의 뛰어난 지식과 정보, 권력으로는 인간의 근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탄의 세력을 깨뜨린 왕,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여신 선지자, 죄와 저주의 문제를 해결하신 제사장으로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누리는 사람이 전도자입니다. 그렇다면 전도자는 어떻게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를 얻을까요?
1. 그리스도 안에 있는 힘
전도자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해야 합니다. 이 은혜는 돈과 노력으로도 얻을 수 없습니다. 이 은혜는 그리스도 안에만 있기 때문에 세상의 방법으로는 찾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은혜를 체험하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힘을 가진 증인에게 하나님께서 충성된 자를 보내십니다.
2.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삶
전도자는 삶의 기준이 그리스도가 되어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군사는 여러 가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으며, 법대로 경기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수고한 농부는 곡식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하기에 전도자의 삶을 살면 전도자의 축복을 받습니다.
3. 제자를 보는 지혜
전도자는 제자를 보는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은혜 속에 강하고, 전도자의 삶을 살면 범사에 총명을 주신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세계복음화를 위해 제자를 숨기고 전도자를 흩어 놓으셨으며, 전도자는 숨겨 둔 제자를 보는 지혜를 기도로 구해야 합니다. 성경엔 이들을 남은 자Remnant○라고 했고 이 남은 자를 통해 하나님께서 언약의 배턴을 이어가십니다. 전도자의 축복은 제자 속에 있습니다.
-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오늘 내 주위에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한 제자가 있는지 기도하면서 만남을 준비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08.06